아큐라, NSX GT3 레이스카 공개..500마력 파워
2016-07-08 데일리카 전병호 기자
아큐라, NSX GT3 레이싱카

아큐라가 내년에 선보일 NSX GT3 레이스카의 이미지와 디테일을 공개했다.

아큐라 NSX GT3는 올해 뉴욕 오토쇼에서 첫 선을 보였던 바가 있다.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는 이전과 다르게 전체 보디를 둘러싼 탄소섬유가 인상적인 모습이며, 커다란 리어 윙 디자인이 변경된 것을 볼 수 있다.

아큐라는 프론트 스플리터와 리어 디퓨져, 그리고 후드 벤트 등이 엔진 냉각에 더욱 효과적이도록 바뀌었다고 설명했으며, 양산형 NSX와 동일한 트윈터보 3.5리터 V6 엔진을 장착했다고 밝혔다.

아큐라, NSX GT3 레이스카

다만 GT3 레이스카의 경우 하이브리드 기술이 접목되었는데, 최대출력은 500마력 이상이며 이는 6단 변속기가 맞물려 후륜으로 구동된다.

혼다의 개발관리부서 대표인 Art St. Cyr는 "양산형 NSX의 견고함 위에 세워진 GT3 레이싱카는 매우 꾸준하게 진행되었으며, 내년에 있을 GT3 레이싱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히며 기대를 드러냈다.

NSX GT3는 양산형 NSX가 생산되었던 오하이오 PMC에서 생산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혼다 개발 부서와 북미 레이스 엔지니어링 팀과 함께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한다. 차량 공개 시기는 내년으로 예상되며, 2017년에 있을 GT3 레이싱 대회에서 출전할 계획이다.

아큐라, NSX GT3 레이스카

아큐라, NSX GT3 레이싱카
[ 관련기사 ]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