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뉴스
캐딜락, 스타일리시한 ATS 슈프림 블랙 50대 한정 판매..가격은 5788만원
Cadillac
2018-08-21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ATS 슈프림 블랙

캐딜락 ATS가 더욱 세련되고 더욱 스타일리시한 모습으로 진화됐다.

캐딜락코리아(대표 김영식)은 블랙 스타일로 모던함과 퍼포먼스 감성을 강화한 ATS 슈프림 블랙(ATS SUPREME BLACK)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캐딜락의 콤팩트 세단 ATS는 차체 밸런스와 에어로 다이내믹, 최대출력 272마력, 최대토크 40.7kg.m을 발휘하는 2.0L 4기통 터보 엔진이 탑재됐다, 더욱 민첩하게 반응하는 하이드라매틱 자동 8단 변속기가 조합돼 동급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ATS에는 노면의 상태를 1/1000초 단위로 감지해 각 휠의 댐퍼를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Magnetic Ride Control) 적용으로 슈퍼카 수준의 민첩한 코너링 감각과 주행 역동성을 최대로 끌어올린 게 특징이다.

여기에 브렘보 퍼포먼스 디스크 브레이크가 기본적으로 장착돼 최상의 운동 성능을 충분히 제어하는 제동능력까지 갖춰 어느 곳에서든 최고의 드라이빙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날 선보인 ATS 슈프림 블랙은 존재감이 다른 블랙 컬러를 적용하고 캐딜락의 고성능 라인업, V시리즈의 감성을 더해 예술적인 성능에 걸맞은 스타일을 지닌다는 평가다.

캐딜락 세단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방패 모양의 전면 그릴에는 특별하게 제작된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Black Ice Chrome Grill)’이 적용돼 세련된 스타일에 특유의 카리스마를 더했다. 또, 플래그십 세단 CT6, 어반럭셔리 SUV XT5 등 상위 차종에만 적용된 크롬 재질의 캐딜락 로고 배지를 추가해 품격을 더했다.

ATS 슈프림 블랙

ATS 슈프림 블랙을 위해 특수 제작된 19인치 블랙 글로스 휠(Black Gloss Wheel)은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하며, 더욱 넓어진 휠 사이즈로 안정적이고 민첩한 주행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캐딜락의 강력한 고성능 라인업, V시리즈에 적용된 리어 스포일러를 장착해 날렵한 디자인적 감각에 에어로 다이내믹을 극대화하며 ‘다이나믹 드라이빙(Dynamic Driving)’을 지향하는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높인다.

김영식 캐딜락코리아 대표는 “ATS는 캐딜락의 젊고 민첩한 퍼포먼스 감성을 충족시키는 모델로 슈프림 블랙의 컬러감과 디테일을 통해 한층 대담해진 스타일을 완성했다”며 “캐딜락의 첫 번째 스페셜 에디션 모델인 ATS 슈프림 블랙을 통해 진정한 드라이빙의 재미와 감각적인 스타일을 느껴 보시길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캐딜락 ATS 슈프림 블랙은 50대 한정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5788만원이다.

ATS 슈프림 블랙
[ 관련기사 ]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