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뉴스
최고급차, 제네시스 G90 출시..가격은 7706만~1억1878만원
Genesis
2018-11-27 데일리카 박홍준 기자
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G90가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됐다.

제네시스는 2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라호텔에서 제네시스 G90의 출시회를 갖고, 이날부터 본격적인 시판에 돌입했다.

G90는 제네시스가 지난 2015년 브랜드 최초로 국내 시장에 선보인 플래그십 세단 EQ900의 부분변경 모델로, 제네시스는 이를 통해 럭셔리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히 하고 국내 최고의 차를 넘어 글로벌 명차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G90는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디테일 ‘지-매트릭스(G-Matrix)'를 비롯, 신차 수준으로 바뀐 외장 디자인과 디테일을 향상시킨 내장 디자인, 첨단 커넥티비티 서비스와 주행 편의 사양 등을 대거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수평적인 기조의 캐릭터라인은 안정적이고 품위있는 자세, 웅장하고 우아한 캐릭터를 완성했으며, 다이아몬드를 빛에 비추었을 때 보이는 난반사에서 영감을 받은 ‘지-매트릭스’는 헤드 및 리어램프, 전용 휠, 크레스트 그릴에 적용됐다.

헤드램프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요소인 쿼드램프를 적용, 브랜드의 독창성을 표현하고 특별한 정체성을 부여했다.

후면부는 기존 날개 엠블럼을 영문 글자로 대체한 레터링 엠블럼이 적용됐으며,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 형상과 디자인 통일감을 완성한 듀얼 머플러, 기존 대비 하단부에 위치한 번호판 등이 특징이다.

제네시스 G90 출시

내장 디자인은 완성도를 높이면서도 외장과 동일한 디자인 요소를 적용하고, 소재를 고급화한 것이 주된 변화다.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의 연결감은 기존 대비 강화됐으며, 송풍구와 공조장치 및 오디오 스위치 형상을 변경해 수평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스위치 개수도 줄이는 등 복잡한 요소는 최대한 단순화됐다.

여기에 이탈리아 다이나미카(Dinamica)사의 고급 스웨이드, 나파가죽, 도장면의 두께를 최소화한 오픈 포어 리얼우드 등의 최고급 소재 또한 대거 적용됐다.

외장 컬러는 리무진 전용 컬러를 포함한 외장 9종과 내장 7종을 조합의 제약 없이 선택 가능하며, 엔진에 따른 동일한 트림 운영과 함께 옵션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약 2만개 이상의 조합 운영이 가능하다.

커넥티비티 서비스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 등이 적용됐다. 특히,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는 머신 러닝 기법을 활용, 차량에 기록되는 정보를 기반으로 운전자 맞춤형 차량 관리 가이드를 제공한다.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는 지도, 공조, 날씨, 스포츠, 나침반 등을 상시 표시하는 분할 화면 스크린 기능을 탑재했으며, 이 외에도 음성 설정 검색,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사운드 하운드 등의 첨단 IT 사양을 담았다.

정숙성을 위한 신기술도 대거 적용됐다. 소음이 발생하면 반대 위상의 음원을 만들어 소음을 제거하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을 적용, 뒷좌석 승객의 정숙성을 강화했으며, 첨단 용접 방법을 적용한 19인치 공명 흡음 휠은 타이어 공명음을 약 3~4dB 저감했다.

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은 주행상황별 진동을 최소화 하고, 앞바퀴와 뒷바퀴의 감쇠력을 배분해 승차감과 조종 안정성을 높였으며, 운전자가 가속 페달을 밟지 않는 타력 주행 시 변속기를 중립화 하는 ‘코스팅 중립 제어’를 이용해 실도로 연비를 높였다.

차로유지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가이드 램프, 전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등이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됐으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시 차량 후방 노면에 LED 가이드 조명을 투사해 보행자 및 주변 차량에 후진 의도를 알려주는 ‘후진 가이드 램프’는 최초로 적용됐다.

이원희 현대자동차 사장은 “지난 3년 간 제네시스는 국내외에어 성능과 디자인을 인정받고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며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 및 첨단 기술을 G90에 집중적으로 담아냈으며, 이를 통해 제네시스는 고객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G90는 3.8, 3.3T, 5.0 등 총 세 종류의 엔진 라인업을 갖췄으며 가격은 3.8이 7706만~1억995만원, 3.3T가 8099만~1억1388만원, 5.0이 1억1878만원에 책정됐다.

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G90
[ 관련기사 ]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