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오토쇼] 현대차, 中 소비자 타깃..신차 4종 ‘출시’
2019-04-16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현대차,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

현대차가 2019 상하이오토쇼를 통해 다양한 신차를 출시, 중국시장 판매량을 다시 한번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현대자동차가 중국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9 상하이오토쇼에서 중국 전략형 SUV 신형 ix25와 중국형 쏘나타를 16일 최초로 공개했다.

더불어 현대차는 엔씨노(중국형 코나) 전기차와 링동(중국형 아반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처음 선보이며 중국 친환경차 시장 선점을 예고했다.

현대차,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

이번 모터쇼에서 현대차는 올해 중국에 출시할 신차 4종을 최초로 공개하고 차량 전동화와 자율주행, 커넥티드카, 고성능차 등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 대한 비전을 함께 발표하며 현대차의 새로운 시대의 서막을 알렸다.

현대차 연구개발본부장 알버트 비어만 사장은 “글로벌시장과 고객의 니즈는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이는 현대차에게 기회이기도 하다”며, “글로벌 모빌리티 기업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변모하고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주도하는 게임체인저로 부상하겠다”고 전했다.

현대차는 5년만에 2세대 모델로 새롭게 탄생한 현지 전략형 소형 SUV 신형 ix25를 처음 공개했다. ix25는 지난 2014년 출시 후 37만대의 누적 판매 성과를 기록한 기존 ix25의 성공을 이어갈 후속 모델로서, ix25 - 엔씨노 - ix35 - 투싼 - 싼타페로 이어지는 현대차의 중국 SUV 라인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형 ix25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첨단 신기술을 탑재. 일과 여가의 균형, 합리적 스타일을 추구하는 젊은 고객층을 주요 타깃으로 올해 하반기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2019 상하이 국제모터쇼 ix25 공개

이밖에 현대차는 지난달 국내에서 출시한 8세대 쏘나타의 중국형 모델을 처음 선보였다.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 '센슈어스 스포티니(SensuousSportiness)'가 적용된 중국형 쏘나타는 국내 8세대 쏘나타 1.6 터보 모델의 스포티한 디자인에 중국 소비자의 감각에 맞춘 디테일 디자인을 적용해 새로운 느낌을 그려냈다.

현대차는 최근 판매를 개시한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와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형 ix25, 중국형 신형 쏘나타를 앞세워 중국에서 판매 확대를 견인한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현대차는 엔씨노(중국형 코나) 전기차와 링동(중국형 아반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처음 공개했다. 엔씨노 전기차는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전면부 범퍼, 헤드램프 및 리어콤비램프, 휠 디자인 등 전기차 전용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해 친환경차에 걸맞은 첨단 이미지를 강화했다.

한편, 현대차는 이번 '2019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약 871평(2,880㎡)의전시공간을 조성하고 ▲신형 ix25, 중국형 신형 쏘나타, 엔씨노 전기차, 링동 PHEV 등 신차 ▲셩다(중국형 싼타페), 넥쏘 등 SUV 및 친환경차 ▲i20 WRC, i30 N, 벨로스터 퍼포먼스 카 등 고성능차 ▲라페스타 쇼카 등 13대의 차량과 최첨단 기술을 소개했다.

2019 상하이 국제모터쇼 중국형 쏘나타

현대차,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

2019 상하이 국제모터쇼 엔씨노 전기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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