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펠, 코르사-e 랠리 공개..“세계 최초의 전기 랠리카”
2019-08-23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오펠, 코르사-e 랠리 (출처 오펠)

오펠은 오는 9월 독일에서 개막하는 '2019 프랑크푸르트모터쇼'를 통해 '코르사-e 랠리(Corsa-e Rally)'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르사-e 랠리'는 기존 코르사 해치백을 기반으로 제작한 랠리카로,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세계 최초의 순수전기 랠리카라는 타이틀을 지닌다.

오펠, 코르사-e 랠리 (출처 오펠)

코르사-e 랠리는 코르사-e와 동일한 50kWh 리튬 이온 배터리 팩을 장착, 최고출력 134마력, 최대토크 26.5kg.m의 파워를 발휘한다. 전륜 구동방식이 채택됐지만, 도로 주행 모델과 다르게 토센 디퍼렌셜이 장착됐다.

차량에는 전반적으로 향상된 스프링과 댐퍼뿐만 아니라 더 커진 디스크 브레이크와 4개의 피스톤 캘리퍼, 새로운 차체 보호 패널 및 기계식 핸드브레이크가 장착됐다. 전자식 브레이크가 적용되는 다수의 전기차들과는 차이다. 여기에 기존의 차량 제어 시스템인 트랙션 컨트롤, ABS 시스템 등도 제외된다.

오펠, 코르사-e 랠리 (출처 오펠)

더불어 코르사-e 랠리는 가벼워진 차체 덕분에 무게가 약 1400kg으로 표준 모델보다 가벼우며 일체형 롤케이지와 소화기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오펠은 내년 ADAC 오펠 e-랠리컵을 출전 및 개최할 예정인데, 오펠은 이 경주가 젊은 운전자들을 위한 것으로, 전기차 랠리의 매력에 빠질 수 있을 것이란 설명도 덧붙였다.

한편, 오펠은 코르사-e 랠리의 가격을 4만 6000파운드(한화 약 6830만원) 범위 내에서 책정할 전망이다.

오펠, 코르사-e 랠리 (출처 오펠)

오펠, 코르사-e 랠리 (출처 오펠)
[ 관련기사 ]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