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4 컴페티션 공개..AMG C63·아우디 RS5와 경쟁!
2020-09-23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BMW, M4 컴페티션

수개월 동안 티저와 스파이 기대감을 중폭시켰던 BMW M4 컴페티션 쿠페가 드디어 공개됐다. 차량은 내년 3월 6세대 M3와 함께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며, 메르세데스-AMG C 63 쿠페 및 아우디 RS 5와 시장경쟁을 할 것으로 업계는 전망했다.

BMW M4 컴페티션 쿠페는 신형 M3와 동일하게 CLAR 플랫폼을 기반으로 했다. 더불어 고성능 SUV인 X3 M 및 X4 M에 탑재된 것과 동일한 BMW의 새로운 트윈 터보차지 3.0L 6기통 직렬 가솔린 엔진에 의해 구동된다.

유럽에서는 M4에 두 가지의 엔진 트림이 제공될 될 것이다. 엔트리 레벨은 최고출력 473마력, 최대토크 61.22kg.m 파워를 발휘한다. 그리고 6단 수동 변속기가 표준으로 적용됐다. 고성능 버전은 최고출력 503마력 및 최대토크 66.32kg.m 파워를 발휘한다. 8단 자동 변속기가 표준으로 적용됐으며, 동력은 후륜으로 전달된다. M4 최초로 4륜 구동방식이 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BMW는 차량의 제로백이 3.9초이며, 최고 속도는 250km/h라고 밝혔다. BMW는 옵션인 M 프로 패키지를 적용하면 최고 속도를 290km/h까지 올릴 수 있다고 전했다.

BMW, M4 컴페티션

BMW는 M4의 엔진은 트랙에서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고 전했다. 차량에는 X3와 X4 M과는 다르게 특수 설계된 냉각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 시스템은 독특한 인터쿨러, 라디에이터 및 섬프로 구성됐다.

M3와 마찬가지로, 신형 M4에는 어댑티브 댐퍼, 6피스톤 캘리퍼 10단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 및 전자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이 적용되며,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는 옵션으로 적용이 가능하다.

또 다른 옵션으로는 차량의 조향, 스로틀 및 제동을 설정하는 것과 기어, 댐퍼 및 트랙션을 제어하는 시스템이 있다. 사용자 이 설정을 저장해, iDriv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다.

BMW, M4 컴페티션

신형 M4의 외관에는 보다 공격적인 느낌의 프론트 범퍼와 새로운 사이드 스커트가 적용됐다. 그리고 리어 디퓨저는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차량에는 앞 뒤로 각각 19인치 및 20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됐으며, BMW의 트레이드마크인 쿼드 엑시트 배기 시스템도 적용됐다.

실내에는 일반적인 M 스포츠 트림이 적용됐다. 독특한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검은색 가죽 스포츠 시트 그리고 카본 파이버 트림이 차량에 적용됐다. 그리고 전용 그래픽으로 프로그램된 표준 4시리즈의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특징이다.

그 밖에 새로운 헤드라이너, USB 포트, WiFi 핫스팟, 실시간 교통 정보, 무선 스마트폰 충전 패드 등이 추가됐다. 신형 차량은 기존 M4와 달리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모두 지원한다. 실내 옵션으로는 16개 스피커로 구성된 하만 카돈(Harman Kardon) 스테레오, 제스처 컨트롤, 카본 파이버 버킷 시트, 선 보호 글라스 등이 제공된다.

BMW, M4 컴페티션

BMW, M4 컴페티션

BMW, M4 컴페티션
[ 관련기사 ]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