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순수 전기차 ‘조에 벤처 에디션’ 출시..라인업 확장
2020-12-16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르노, 조에 벤처 에디션(Zoe Venture Edition)

르노는 15일(현지시각) 새로운 조에 벤처 에디션(Zoe Venture Edition)을 출시해 주목된다. 조에 벤처 에디션은 순수전기 해치백으로 중간급 트림의 모델이다. 벤처 에디션은 엔트리 레벨인 조에 플레이(Zoe Play)와 중간 트림인 아이코닉(Iconic) 사이에 위치할 것으로 보인다.

조에 벤처 에디션은 조에 플레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기존 엔트리 모델에 가장 일반적으로 제공되는 옵션이 표준으로 적용됐다. 벤처 에디션에는 기본 모델과 동일한 LED 헤드램프, 15인치 스틸 휠 및 10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적용됐다. 벤처 에디션은 기본 모델과는 다르게 차체와 동일한 색상으로 마감된 도어 미러가 특징이다. 그리고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 7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추가로 적용됐다.

차량에는 차선 유지 보조 장치, 차선 이탈 경고, 하이 빔 어시스트, 리어 주차 센서 및 자율 비상 브레이크 시스템(AEBS) 등의 폭넓은 운전자 지원 기술도 적용됐다. 이와 더불어 새로운 벤처 에디션에는 열선내장 시트와 열선내장 스티어링 휠이 포함된 윈터 팩을 비롯한 여러 가지 옵션이 추가로 제공된다.

조에 벤처 에디션에는 르노의 엔트리 레벨 R110 전기 모터와 52kWh의 배터리 팩이 탑재됐다. 차량은 최고출력 107마력, 최대토크 22.95kg.m 파워를 발휘하며, 1회 충전으로 최장 약 395km 주행이 가능하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주파하는 데에는 11.9초가 소요되며, 최고 속도는 135km/h이다.

차량에는 50kW DC 급속 충전도 지원되므로 호환되는 충전소에서 충전 시 약 30분 만에 약 145km를 주행할 수 있는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다.

조에 벤처 에디션은 오는 1월부터 영국을 비롯한 유럽에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판매 가격은 2만 8495파운드(한화 약 4180만원)에서 시작된다.
[ 관련기사 ]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