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바루, ‘2세대 BRZ’ 공개..기능과 디자인의 조화!
2020-11-19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스바루 BRZ

스바루가 19일(한국시간) 2022년형 BRZ를 공개해 주목을 받는다.

2세대 BRZ는 전장은 1인치가 더 길어지고 전고는 0.5인치 더 낮아진데다, 휠베이스가 0.2인치가 늘어났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세대 모델과 거의 같은 비율을 보여주는 게 특징이다.

2세대 BRZ는 전반적으로 더 강인하고 모던한 인상을 바탕으로 기능적인 역할에도 충실하도록 설계됐다. 둥근 곡선이 뒤로 뻗어 나가는 듯한 형상의 앞쪽 휠 플랫 디자인은 마치 레이싱 카의 디자인을 연상시키며, 사이드 에어벤트의 기능성을 더욱 강조한다.

스바루 BRZ

사이드 에어벤트는 차체 전면의 하단부로부터 오는 공기의 흐름을 측면 스커트로 내보내 다운포스를 생성하는 기능을 맡는다. 리어 휠 아치에 붙어있는 작은 핀과 일체식 립 스포일러 역시 다운포스를 추가해 더 강한 그립을 확보한다. 기본 트림인 '프리미엄'에는 17인치 휠이, 상위 트림인 '리미티드'에는 18인치 휠이 장착된다.

인테리어에는 수온 계측기와 g포스 미터 등 맞춤화된 화면 제어가 가능한 7.0인치 디지털 게이지 클러스터가 새롭게 탑재됐다. 이전 모델의 6.2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은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이 탑재된 8.0인치 대형 스크린으로 교체됐으며, 버킷 시트에는 빨간색 스티칭이 추가됐다.

스바루는 1세대 BRZ의 4기통 2.0l 엔진을 7500rpm까지 회전하는 자연 흡기 수평대향 4기통 2.4l 엔진으로 대체했다. 새로 탑재된 엔진은 228마력, 184lb-ft의 토크를 생산하며 이는 이전보다 23마력, 28lb-ft의 토크만큼 증가한 수치이다. 6단 수동 변속기와 LSD(차동 제한 장치)를 뒷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며 패들 시프트와 새로운 스포츠 모드를 갖춘 6단 자동 변속기는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스바루 BRZ

한편, 2022년형 스바루 BRZ는 내년 가을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된다. 가격은 약 3만 달러(한화 약 3310만 원) 수준에서 책정될 것으로 전해졌다.

스바루 BRZ
[ 관련기사 ]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