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전기 마이크로버스 ID 버즈 렌더링 공개..자율주행 적용하나(?)
2021-03-02 데일리카 손용강 기자
폭스바겐 ID Buzz

폭스바겐의 전기 마이크로버스 모델인 ID 버즈(Buzz)의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됐다. 추후 양산형 모델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는다.

폭스바겐은 오랜 기간동안 마이크로버스의 반환을 노렸으며, 마침내 2017년 2022년형 ID 버즈 모델로 마이크로버스 시장에 돌아온다는 사실을 발표한 바 있다.

ID 버즈 컨셉의 공개로 많은 관심을 모았지만, 실제 양산형 모델의 많은 부분이 공개되지 않아 아직 베일에 쌓여있는 상태다.

ID 버즈는 다른 ID 라인업과 동일하게 전기로 구동하며 폭스바겐의 상용차 부서에서 직접 개발 중인 자율주행 시스템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폭스바겐 측은 ID 버즈의 양산형 모델은 현재 진행중인 자율주행 연구개발(R&D)을 적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는 자율주행에 주요한 센서중 하나인, 라이다가 루프와 사이드와 전면부 하단 범퍼 쪽에 위치라고 있다. 루프에는 자율주행 센서와 AI가 기반으로 제작된 자율주행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요소들은 내장하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폭스바겐 ID Buzz

또, 옆면에 위치한 라이다 센서는 사이드 미러를 대체하며 동시에 카메라 센서까지 위치한 것을 유추할 수 있다.

전면부는 기존 컨셉을 양산형과 가깝게 타협한 것으로 보이며, 헤드라이트와 더욱 스타일리시한 하부 프론트 범퍼가 여전히 컨셉과 동일한 선상으로 이어진다. 하지만, 도어 트림과, 램프 오너먼트 등의 디테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폭스바겐은 도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하는 동시에 로보택시, 밴 등 특수 목적의 차량을 개발하는데 많은 투자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폭스바겐 ID Buzz 렌더링
[ 관련기사 ]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