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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자인 칼럼

    [구상 칼럼] 차별화 강조한..제네시스 G90의 디자인 특징은?
    2018-12-06
    국산 최고급승용차의 타이틀을 지닌 EQ900가 제네시스 브랜드 명명법에 따라 G90이라는 이름으로 바뀌면서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출시됐다. 1999년에 미쓰비시와 공동개발로 등장한 각진 디자인의 에쿠스에 이어 2008년에 2세대 모델이 곡선적인 디자인으로 역시 에쿠스 라는 이름으로 나왔고, 2016년에 3세대 모델 ...
    [구상 칼럼] 럭셔리카로 불렸던..에쿠스의 디자인 특징은?
    2018-11-28
    국산 최고급승용차의 타이틀을 지닌 EQ900의 시작은 1999년에 일본 미쓰비시와 공동개발로 등장한 각진 디자인의 에쿠스(EQUUS) 였다. 물론 지금은 3세대까지 진화했고, 곧 3세대 모델의 페이스 리프트를 앞두고 있다. 이미 미디어 프리뷰 행사를 했으나, 공식적으로는 아직 공개가 안된 상태라서 변화된 모양에 대 ...
    [구상 칼럼] 트럭쇼와 디자인 공모전..또 미래의 트럭 디자인은?
    2018-11-16
    국내 최대 규모의 특장차 및 상용차박람회인 '2018 코리아트럭쇼'가 11월 8일부터 11일까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렸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열린 행사에는 볼보 트럭, 타타대우, 이스즈, 이베코 등 글로벌 상용차 브랜드와 국내에서는 특장업체들이 참여해 트럭과 특장차, 특수차, 트레일러를 비롯해 전기트럭, ...
    [구상 칼럼] 품위를 더욱 높이는..‘간격’ 디자인의 중요성
    2018-11-07
    세단형 승용차의 차체는 후드와 캐빈, 그리고 트렁크의 세 부분으로 구성된다. 이것은 세단형 승용차의 엔진 탑재 방식이나 구동 방식에 따른 차이와는 상관 없이 모든 세단형 승용차들에서 공통적인 구성요소이다. 그렇지만 같은 세단형 승용차라고 하더라도 차체와 바퀴의 위치에 따라 전체적인 차체 이미지는 우아한 이미지를 주 ...
    [구상 칼럼] 자동차 디자인의 획일성과 통일성..그 차이점은?
    2018-10-19
    자동차의 여러 속성 중에서 최근에는 디자인 아이덴티티(design identity)가 메이커나 소비자 모두에게 큰 관심거리이다. 요즈음의 차들은 성능이나 연비 같은 기술적 차별성이 중요한 특징이지만, 소비자들에게는 디자인의 차별화 또한 중요하게 받아들여지기 때문이다. 그것은 내 감각과 이미지에 맞는, 또는 ...
    [구상 칼럼] 신형 ‘508’에서도 적용된..푸조 디자인의 특징
    2018-10-12
    강렬한 얼굴을 가진 푸조 508이 2019년형으로 등장했다. 푸조에서는 508이 현재 가장 큰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상 벤츠나 BMW 등 럭셔리 브랜드가 확고한 유럽에서는 푸조나 시트로앵 같은 글로벌 대중 브랜드들은 대형급의 고급승용차를 적극적으로 개발하지는 않는 것 같다. 브랜드 내에서 가장 큰 모 ...
    [구상 칼럼] 자동차 디자인..고급 브랜드의 성립 조건은?
    2018-09-28
    자동차에서 럭셔리 브랜드(luxury brand), 또는 프리미엄 브랜드(premium brand), 즉 고급 브랜드의 조건은 무엇일까? 지금도 도로에 나가보면 전통적인 럭셔리 브랜드의 차들이 자웅을 겨루고 있지만, 또 그에 못지 않게 그런 브랜드가 되려고 발버둥치고 있는 곳도 많다. 과연 고급 브랜드는 어 ...
    [구상 칼럼] 반란의 디자인일까?..현대차 ‘더 뉴 아반떼’ 특징은...
    2018-09-19
    새로 등장한지 3년째가 되는 아반테가 페이스 리프트(face lift)를 통해 더 뉴 아반떼(The New Avante)라는 이름으로 나왔다. 신차로 등장한 게 2016년이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정말로 요즘은 다른 무엇보다 신형차가 나올 때마다 시간이 흘러갔음을 느끼게 된다. 통상적인 신차 개발 기간이 3년 ...
    [구상 칼럼] 각진 카리스마..37년전 코란도를 다시 만날 수는 없을까?
    2018-09-13
    이제는 SUV의 전성시대이며, 대부분의 SUV들이 이른바 크로스오버에 도시형 차량들이지만, 여전히 본래의 하드코어적인 모습을 지키는 차들 또한 여전히 굳건하다. 그런 관점에서 본다면 한국의 하드코어 4륜구동차량에서 ‘코란도(Korando)’ 라는 이름은 한국인들에게는 남다른 의미일 지도 모른다. ‘코란도’는 ...
    [구상 칼럼] 듀얼 포인트 적용한 쉐보레 이쿼녹스..디자인의 장단점은?
    2018-08-16
    완전히 새로운 모델로 쉐보레의 이쿼녹스(Equinox)가 온다. 이쿼녹스의 첫인상은 중형급 이기보다는 오히려 현대 투싼이나 기아 스포티지와 겨룰만한 차급 이라는 느낌이다. 대체로 스포티지가 직선적이라면 투싼은 좀 더 부드러운 인상인데, 쉐보레가 내놓은 이쿼녹스는 차체의 측면 이미지는 투싼에 가까운 도시형 차량의 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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