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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디자인 칼럼

    [구상 칼럼] 세부 디자인 변화로 완성도 높인..BMW X3
    2018-01-15
    2000년대 초반에 등장했던 BMW의 준중형급 SUV모델 BMW X3의 3세대 모델이 2018년형으로 등장했다. BMW의 SUV는 1990년대 말에 등장했던 최초의 모델 X5 이후 차종이 매우 다양해졌다. 각 등급 별로 이제는 매우 촘촘한 차종을 갖추고 있어서 이들의 모든 차종을 다 기억해서 말하기가 쉽지 않을 정도가 됐 ...
    [구상 칼럼] 샤프한 이미지를 강조한..렉서스 NX
    2017-12-27
    렉서스 브랜드의 차량들은 이제 그들의 방향성을 특징적인 샤프한 이미지의 디자인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고유의 동력계로 설정한 것이 틀림 없어 보인다. 전면의 스핀들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도 이제 어느 정도 완성도를 갖추어 가는 인상이다. 그러나 지금부터 약 30여 년 전, 세상에 처음 등장했던 최초의 렉서스 모델 L ...
    [구상 칼럼] 기능적 디자인의 정점으로 평가받는..벤츠 유니목
    2017-12-18
    흔히 벤츠는 고급승용차만을 만드는 브랜드라고 생각한다. 물론 사실이다. 그렇지만 벤츠 브랜드는 승용차뿐 아니라 트럭도 만든다. 그런데 벤츠가 만드는 트럭들은 여느 트럭들과는 ‘클래스’가 다른 ‘고급’이다. 그러므로 당연히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트럭에서의 고급은 승용차에서의 고 ...
    [구상 칼럼] 강한 성깔을 지닌 기블리..마세라티는 감성의 아이콘
    2017-11-20
    마세라티(Maserati)는 우리에게 많이 알려진 브랜드는 아니었다. 우선 생산량이 적은 차종들로 구성된 이유도 있지만, 국내 판매량 자체가 많지 않은 때문이기도 하다. 기블리, 혹은 콰트로포르테 같은 모델은 그 동안 수입되면서 알려져 있었지만, 가격이 비싼 희소 모델이어서 거리에서 좀처럼 볼 수 있는 차량이 아니 ...
    [구상 칼럼] 쏘나타 영향(?)..과감한 디자인으로 변신한 토요타 캠리
    2017-11-15
    토요타의 글로벌 중형 승용차 캠리의 8세대 모델이 등장했다. 캠리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일본 메이커의 승용차 중 하나다. 1980년대에 처음 미국 시장에 진출해서 35년 이상 베스트 셀링 카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일본의 자동차산업을 상징하는 위치의 승용차이다. 7세대를 이어오는 동안 캠리는 미국 시 ...
    [구상 칼럼] 테일램프가 조형적 관점에서 심미성이 중요한 까닭은?
    2017-10-31
    차량의 뒷모습은 뒤를 따르는 차량의 운전자가 필연적으로 가장 오랫동안 관찰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이므로, 조형적 관점에서의 심미성이 특히 중요하다. 전반적으로 균형 잡히고 안정적 이미지를 주어야 하며, 한편으로 뒤 차의 운전자에게 앞 차의 운행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서 예방안전성을 높여야 하므로, 기능적으로 ...
    [구상 칼럼] 21세기의 랜드로버..레인지로버 벨라의 디자인 감각은?
    2017-10-27
    랜드로버 브랜드의 여러 모델 중에서 최고급 모델에 속하는 레인지 로버(Range Rover)는 전통적으로 SUV의 롤스로이스라고 불릴 정도로 고급 SUV로 인식돼 왔다. 그런 중에서 다시 레인지 로버 벨라(Range Rover Vela) 라는 이름은 레인지 로버의 ‘이보크’와 ‘스포츠’ 사이에 포지셔닝 된 중형급 ...
    [구상 칼럼] 고품질 이미지가 돋보이는..볼보 XC60 디자인 감각
    2017-10-20
    2009년의 제네바 모터쇼에서 처음 등장했던 XC60의 1세대 모델이 풀 모델 체인지 되어 2세대 모델이 2018년형으로 나왔다. 처음 나올 때도 그랬지만 볼보의 중형 S60의 세단 승용차를 기반으로 한 스테이션 왜건 차체를 4륜구동 SUV 차대 위에 얹은 개념으로 개발된 모델이다. 전통적으로 볼보는 견고한 ...
    [구상 칼럼] 창의성 요구되는..‘한 방’이 필요한 제네시스 G70
    2017-10-17
    제네시스 브랜드의 세 번째 모델 G70(지 세븐티)가 나왔다. 제네시스 브랜드처럼 양산 메이커에서 별도로 독립시킨 고급 브랜드의 성공 사례는 렉서스가 거의 유일하지만, 그렇게 성공한 렉서스도 유럽에서의 영향력은 미국 시장만큼은 아닌 것 같다. 그렇지만 렉서스는 후발 고급 브랜드의 성공 사례로 받아들여지고 있긴 하다 ...
    [구상 칼럼] 티볼리의 재부팅..티볼리 아머의 디자인 특징은?
    2017-10-11
    티볼리의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티볼리 아머(TIVOLI ARMER) 라는 이름으로 나왔다. 시간은 참으로 빠르다. 필자는 처음 티볼리가 나왔을 때 ‘말이 흙먼지를 다시 일으키며 달리는 날이 다시 온다’는 의미의 권토중래(捲土重來)를 떠올렸었다. 쌍용자동차가 겪었던 부침(浮沈) 때문일 것이었다. 그리고 다시 시간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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