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미쉐린코리아(대표 제롬 뱅송)는 모터사이클 타이어 라인업인 미쉐린 파워 6(MICHELIN Power 6), 미쉐린 파워GP2(MICHELIN PowerGP2), 미쉐린 아나키 로드(MICHELIN Anakee Road) 등 3종을 출시하고 본격 시판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130여년 이상 이륜 타이어를 개발해 온 미쉐린은 1891년 최초로 자전거 전용 타이어를 설계한 이래, 그간 국제 모터사이클 연맹(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Motocyclisme, FIM) 월드 챔피언십에서 500번 이상 우승하는 등 풍부한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갖췄다.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쉐린은 지난 50년 동안 슬릭 타이어, 래디얼 타이어, 비대칭 타이어 등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 왔다.
미쉐린 모터사이클 타이어는 주행 조건에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인정받는다. 미쉐린 파워 제품군과 미쉐린 아나키 로드 제품군은 BMW 모토라드, 트라이엄프, KTM, 혼다 등 프리미엄 제조사들의 기술 인증을 받기도 했다.
미쉐린 파워 6는 스포티함과 순수한 라이딩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라이더를 위한 고성능 모터사이클 타이어로, 스포츠 성능은 물론이고 일상적인 라이딩이나 바이크 여행 등 장거리 이동을 위해 긴 타이어 수명을 갖췄다.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뿐 아니라 핸들링과 스포티함까지 갖춰 라이더의 요구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한다. 다양한 사이즈를 제공하는 미쉐린 파워 6는 300cc 이상의 모터사이클에 적합하며, 2024년형 KTM 390 듀크 모델에 기술 인증을 받았다.
미쉐린 파워GP2는 경주용 트랙뿐 아니라 일반 도로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진화한 새로운 차원의 슈퍼 스포츠 바이크 전용 타이어다. 이미 슈퍼 바이크 타이어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낸 바 있는 미쉐린 파워GP 대비 젖은 노면 및 마른 노면에서 접지력이 대폭 개선됐다.
타이어의 뛰어난 주행 정밀도는 트랙 경험을 증폭시켜 숙련된 라이더가 트랙에서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한다. 미쉐린 파워GP2는 MotoGP™ 타이어 엔지니어와 같은 팀이 설계하고, 같은 개발 도구를 사용해 미쉐린이 FIM 월드 챔피언십에서 500번의 우승 과정에서 얻은 다양한 모터사이클 노하우가 적용됐다.
미쉐린 아나키 로드는 기존의 아나키 와일드와 아나키 어드벤처를 보완하는 트레일 모터사이클 전용 온로드 타이어다. 이 타이어는 일상적인 주행뿐 아니라 장거리 여행에 사용되는 트레일 모터사이클을 위해 설계됐다. 트레일 모터사이클은 용도가 다양해 사용 범위도 넓으며, 미쉐린 아나키 로드는 그중 오프로드보다 온로드를 선호하는 라이더를 겨냥한 타이어다.
미쉐린 아나키 로드는 젖은 노면 및 마른 노면에서 높은 수준의 접지력을 제공하며, 긴 수명과 안정성을 갖췄다. 트레일 모터사이클은 몇 세대를 거쳐 점점 더 가벼워지고 있으나, 여전히 사이즈가 크고 무게도 감내해야 한다. 미쉐린 아나키 로드는 이러한 트레일 모터사이클 디자인과 조화를 잘 이루도록 제작됐다.
에두아르 드 푸페이유(Edouard De Peufeilhoux) 미쉐린 이륜 타이어 부문 총괄 디렉터는 “미쉐린은 라이더와 OEM 모두에게 이륜 타이어 분야의 기준점이 되고자 모터사이클 타이어 제품군의 혁신을 위해 적극 투자해왔다. 지난 2023년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 모든 라이더들이 도로와 트랙으로 돌아가고 싶어한다는 확신을 갖고 모터사이클 제조사들과 긴밀히 협력한 결과, 모든 라이더들이 주행의 즐거움을 얻고 새로운 모터사이클 모델의 특수성을 충족시켜 주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와 함께 “이번 신제품 미쉐린 파워 6, 미쉐린 파워GP2 및 미쉐린 아나키 로드 3종은 미쉐린 기술 혁명의 시작에 불과하며, 앞으로도 모터사이클 타이어 분야의 다양한 혁신의 제품들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쉐린코리아는 이번 모터사이클 타이어 신제품 3종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5일부터 내달 30일까지 미쉐린 바이크 타이어 신제품을 포함한 주요 모터 사이클 타이어 제품을 구매 및 장착하는 고객 대상으로 ‘보이다 LED 안전밴드’를 사은품을 증정한다.
하영선 기자ysha@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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