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만트럭버스, ‘오스트랄아시아 클러스터 개더링 2024’ 성료..마케팅 전략 공유

MAN Truck Bus
2024-05-02 16:45:25
만트럭버스코리아 오스트랄아시아 클러스터 개더링 2024 성료
만트럭버스코리아, 오스트랄아시아 클러스터 개더링 2024 성료

[데일리카 김경현 기자] 만트럭버스코리아는 오스트랄아시아(호주 및 아시아 13개국) 클러스터에 속한 국가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전략을 논의하는 ‘오스트랄아시아 클러스터 개더링 2024(Cluster AustralAsia Gathering Event 2024)’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22일부터 2일간, 말레이시아 랑카위 지역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클러스터 리드 국가인 한국이 주최했다. 행사의 주제는 ‘함께 만들어가는 미래(We Create Together)’로 클러스터 소속 국가 간 시너지 증대를 모색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다.

만트럭은 지난 한 해 클러스터 내 트럭 판매량이 전년 대비 38.2%가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에 우수한 성과를 낸 각국의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상용차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영업 및 제품 전략, 고객 서비스 로드맵 등을 제시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국가별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세션을 통해 해당 국가에 적용할 아이디어를 얻고 글로벌 비즈니스 현황과 로드맵을 공유하며 지역별 사업 계획 수립, 목표 등을 공유했다.

만트럭버스코리아는 2021년 오스트랄아시아 클러스터의 지역 본부로 선정된 선정 돼 13개국의 비즈니스를 끌고 나가고 있다. 한국은 클러스터 내 가장 판매량이 많고 최신 모델들을 선제적으로 도입하는 국가로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소속 국가들에 적극적으로 전파하는 등 클러스터 전체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만트럭버스코리아 피터 안데르손 사장은 “어려운 시장 상황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인 성과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것은 모든 국가가 하나의 팀이 돼 함께 만든 결과”라며 “앞으로도 MAN이 아시아 태평양 상용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리드 국가의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