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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카 뉴스
어제국산차
우리나라 전기차 시장은 지금 변해가는 과정 한가운데 있다. 아직 도로의 주인공은 내연기관차지만, 소비자 인식은 빠르게 바뀌고 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전기차는 비싸고 불편하다 …
최근 미국 조지아주 현대차와 LG에너지솔루션의 합작 배터리 공장 현장에 500여 명의 미국 의 대규모 공권력이 투입되면서 불법 취업 등의 이유로 475명의 현장 인력이 체포되었고, …
5일전모빌리티
전동킥보드에 대한 사회적 이슈가 계속되고 있다. 각종 사고와 사망 사고에 대한 전동 킥보드의 심각성을 계속 보도하면서 부정적 시각도 동시에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연간 전동킥보드 …
2025-09-01국산차
정부는 2030년까지 전기차와 수소차 등 무공해차 450만 대 보급을 목표로 내세우며 막대한 보조금을 투입하고 있다. 하지만 보급률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실제 도로 위를 달리지 …
2025-08-30국산차
전기 에너지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현실이다. 예전만해도 이 정도로 전기 에너지의 가치가 부각되는 경우는 없었다고 하겠다. 현재는 전기차를 기본으로 자율주행, 인공지능 등 융합적인 …
2025-08-26국산차
올여름은 평범하지 않았다. 35도를 넘는 폭염 경보가 이어졌고, 도심은 국지성 폭우에 잠겼다. 반대로 강릉은 심각한 가뭄을 겪었다. 기상학자들은 경고한다. “올여름이 앞으로 가장 …
2025-08-23국산차
한미 관세 협정으로 트럼프 관세로 인한 부담은 1차적인 파고는 넘은 상황이다. 물론 분야별로 시비가 엇갈리는 상황이고 구체적인 내용은 추상적인 만큼 앞으로가 진정한 진검승부가 시작 …
2025-08-19국산차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집중호우는 더 이상 일시적인 이상기후가 아니다. 기후위기는 이미 우리 삶 속으로 깊숙이 들어왔고, 시민 모두가 그 피해를 체감하고 있다. 이 변화의 중심에는 …
2025-08-13국산차
올여름, 낮 기온이 35도를 웃도는 폭염이 이어지고 불과 몇 시간 만에 도심을 잠기게 하는 국지성 폭우가 쏟아졌다. 기온은 해마다 오르고, 비는 더 거세진다. 이유는 분명하다. 기 …
2025-08-11모터사이클
국내 이륜차 산업과 문화는 다른 분야 대비 극히 후진적이고 낙후되어 있다. 이륜차 생산이 중단된 지 오래되었고 이륜차 문화도 전체가 낙후되어 있다고 하겠다. 자동차 등록제도 대비 …
2025-08-08국산차
현재 경제 활성화와 탄소 저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아야 하는 시점에서 전기차 보급 정책은 답보 상태에 빠졌다. 2024년 기준 국내에 보급된 전기차와 수소차는 누적 72만대에 …
2025-08-04국산차
오는 8월 16일부터 자동차보험 표준약관이 개정된다. 핵심은 사고 수리 시 보험금 산정 기준을 기존 순정부품(OEM)에서 '품질인증부품'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이 …
2025-08-02모빌리티
'전기차 캐즘'으로 인하여 글로벌 시장에 전기차 도입이 늦어지고 있다. 물론 이러한 분위기는 일시적인 지체 현상인 만큼 결국은 무공해차인 전기차와 수소전기차가 보 …
2025-07-29국산차
경기도가 민선 8기 핵심 공약으로 내세운 수요응답형 버스(DRT) '똑버스' 정책이 본래의 취지를 잃고 퇴행의 길로 접어들고 있다. 2026년까지 300대를 도입 …
메르세데스-벤츠가 최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데일리카 등 글로벌 언론에 공개한 3세대 신형 CLA는 향후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게임체인저’ 역할이 기대된다는 말이 나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