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개
- 참가신청
- 역대수상작
- 갤러리
- 자료실
- 커뮤니티
데일리카 뉴스
자동차 산업을 넘어선 미래 모빌리티 산업은 국가의 경제를 책임지는 핵심적인 영역이라 하겠다. 예전의 기계적 부품으로 조합된 자동차는 이제 전기전자 시스템과 반도체를 중심으로 소프트…
연말은 자동차 구매자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시기로 꼽힌다. 제조사와 딜러들이 재고를 소진하고 새해 신모델 출시에 대비해 대규모 할인과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하기 때문이다. 고가 … 전기차의 최근 화두는 '반값 전기차'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작년 후반부터 전기차 판매가 주춤한 이유는 바로 전기차의 가성비가 하이브리드차 대비 떨어진다는 것이… 연말연시는 송년회와 각종 모임이 잦아지며 음주운전 사고가 급증하는 시기다. 술자리가 늘어나면서 음주운전의 위험이 높아지는 것이다. 단순한 실수처럼 여겨지는 음주운전은 사실 중…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며 차량 히터 사용이 본격화됐다. 그러나 히터를 점검 없이 사용하는 사례가 대다수다. 차량 히터 시스템의 핵심 부품인 에바포레이터(evaporator, 증… 최근 경찰청에서 최종적으로 인천 청라지역 아파트 대형 전기차 화재에 대한 결론을 원인불명이라 발표하였다. 이미 국과수에서도 전기차 배터리관리시스템인 BMS의 데이터 확보에 실패하였… 최근 기록적인 폭설이 계속되면서 잔설과 영하의 날씨로 곳곳에 위험도로를 주의해야 한다. 서울 등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각지에서 폭설이 관측되며 사고 위험이 급격히 증가했다. 겨울철…
내연기관 차량은 시간이 지날수록 배출가스가 증가하는 구조적 문제를 안고 있다. 엔진의 마모와 부품 노후화로 인해 배출가스는 더욱 심화되고, 이는 대기오염과 국민 건강에 직접적인 위… 지난 130여 년간 내연기관차는 이동수단의 대표명사로 등장하면서 선진국의 전유물로 주도권을 쥐면서 지금에 이어오고 있다고 하겠다. 특히 자동차는 부품수가 최대 3만개로 이루어진 융… 노후 경유차는 국민 건강과 환경을 위협하는 주요 미세먼지 배출원으로 꼽힌다. 특히 디젤 미세먼지(PM)는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1급 발암물질로, 이를 줄이기 위해 정부는 …
자동차 고장은 환절기에 특히 자주 발생한다. 영하의 날씨가 시작되면서 차량 성능을 유지하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필터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자동차의 필터는 인체의 장기와… BYD를 비롯한 중국산 전기차의 글로벌 공략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미국은 관세 25%로 진출조차 못했지만 약 10%인 유럽은 이미 독일을 비롯하여 곳곳에 20% 이상으로 점유율을… 미국과 일본 등 선진국에 비해 한국의 대기오염 문제는 훨씬 심각한 수준이다. 이는 차량 구성의 차이와 더불어 한국에서 특히 노후화된 디젤차 비율이 높기 때문이다. 2024년 … 운전 중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순간적인 판단 오류가 조급운전과 보복운전으로 이어져 심각한 사고를 초래할 수 있다는 말이 나온다. 스마트폰 사용이 도로 위에서 운전자들에게 초래하…
우려했던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 후보가 미국 대통령에 당선되었다. 두 번째 집권으로 글로벌 시장의 우려가 현실로 되었다. 특히 수출을 기반으로 하는 우리 경제에는 적지 않은 영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