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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카 뉴스
메르세데스-벤츠는 변화가 필요했다. 성공의 대명사였지만 수요층은 더 젊어지고 저변은 넓어졌다. 브랜드는 더 젊고, 더 화려해져야 했다. 이에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했다. 202 …
푸조에게 있어 해치백은 꽤 중요하다. 브랜드가 가장 힘들었던 1980년대, 205가 출시됐다. 디자인의 명가 피닌파리나와 협력하면서 “보수적이고 재미없는 차를 만드는 브랜드”라는 …
시장 반응은 냉정하다. 일반 소비재조차 가격 경쟁력, 품질, 구매 만족도를 모두 갖추지 못하면 선택받기 어렵다. 자동차는 그 압박이 더 크다. 대부분의 가정에서 집 다음으로 비싼 …
볼보의 플래그십 세단 S90이 새단장을 마쳤다. 외관 디테일이 정교해졌고, 파워트레인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최신화됐다. 뒷좌석 레그룸은 동급 최상위 수준이며, 승차감은 에어 서스 …
르노 그랑 콜레오스가 한층 더 완벽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새롭게 적용된 실내 컬러, 개방감을 키운 파노라마 선루프,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에스카파드 사양까지 추가됐다. 단순한 …
르노코리아의 구원투수, 그랑콜레오스가 돌아왔다. 이번 변화는 단순한 연식변경이 아니다. 수출형에만 적용되던 파노라마 선루프도 적용됐다. 아울러 화이트톤으로 마감된 알핀 트림 전용 …
고급브랜드 제네시스가 블랙 컬러로 차별성을 부각시키고 있다. 블랙 색상은 일반적으로 어둡거나 암울함이 연상돼 왔지만, 현대적인 측면에서는 신비롭거나 힘과 권위, 고급스럽고 세련된 …
고급브랜드 제네시스의 G90 롱휠베이스 블랙은 ‘회장님이 타는 차’로 잘 어울린다. 전면 그릴과 엠블럼, 웰컴·굿바이 애니메이션 등 외관에서부터 실내 시트에 이르기까지 블랙 색상이 …
내연기관이 황혼기를 맞이한 오늘날,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단비같은 희소식이 등장했다. 운전의 즐거움을 다시 정의할 전투병기가 등장했기 때문이다. 완성차 업계의 한 획을 그어낼 만한 …
랜드로버는 ‘SUV 전문 브랜드’다. 험지 주파에 특화된 디펜더는 수십 년 동안 사랑받아 왔으며, 오늘날에도 마니아층의 절대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대륙 횡단에도 무리가 없는 넉넉 …
캐스퍼 일렉트릭은 시작부터 잡음이 끊이지 않았다. 내연기관 모델과 외형은 거의 같지만, 차량 제원이 달라지면서 ‘경차’가 아닌 ‘소형차’로 분류됐다. 이로 인해 행정 절차에서 혼선 …
현대자동차의 막내를 담당하는 캐스퍼가 전동화 모델로 새롭게 태어났다. 겉모습은 익숙하지만, 제원과 구동계가 완전히 달라진 만큼 사실상 전혀 다른 차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자가 …
기나긴 방황의 시간을 보낸 KG모빌리티가 마침내 방향을 잡은 듯하다. 파워트레인의 완성도는 한층 높아졌고, 외관 디자인과 내장 품질, 옵션 구성도 만족스럽다. 이제는 단순히 가격 …
볼보가 선보인 전기차 EX30 크로스 컨트리(Cross Country)는 탄력적인 주행감이 강점이다. 제로백은 불과 3.7초 수준이다. 강력한 성능을 지닌 트윈모터가 적용돼 볼보 …
메르세데스-벤츠 SL은 전설에 가깝다. 1954년, ‘슈퍼 라이트(Super-Light)’라는 타이틀로 세상에 등장한 W121과 W198은 스포츠카 역사에 한 획을 그은 모델이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