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똑똑한 전기차’, 기아 소형 전기 SUV ‘EV3’...전기차 대중화 이끈다!
EV3, 생성형 AI 기술 활용한 음성 서비스 탑재..개인화된 디지털 경험 차별화
오는 6~7월쯤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기아 소형 전기 SUV EV3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뜨겁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기아 EV3는 구체적인 제원이나 사양 등은 공개되지 않…
가솔린과 전기 등 두 가지 연료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차냐, 아니면 전기를 이용해 구동되는 순수 전기차냐. 최근 전동화·전기화 시대를 맞아, 국내 자동차 소비자들도 친환경차에 …
최고의 전기차다. 그야말로 매력 덩어리다. 현대차가 3년여 만에 새롭게 선보인 ‘더 뉴 아이오닉 5’는 전기차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는 모델이라는 판단이다. 개발자들의 고민의 흔적…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북미에서 자율주행 구독료를 인하한 가운데, 이와 같은 포석이 데이터 확보를 위해서라는 분석이 나왔다. 친환경차 전문 매체 일렉트릭은 22일 “테슬라가 미…
전미자동차노조(UAW)가 영역 확장을 꾀하고 있다. 폭스바겐 미국 일부 공장에서 노조를 결성한데 이어 이번엔 메르세데스-벤츠 공장을 공략하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22일 “전미…
15시간전모빌리티
국내 공유 전동킥보드 사업은 불모지이고 후진적인 상황이다. 국내 법규 자체가 규제일변도의 포지티브 정책으로 인한 과도한 규제와 시장에서의 부정적인 인식만을 강조하면서 어느 덧 국민…
현재 사용 중인 전기차 배터리의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는 차세대 배터리를 중국에서 개발 중이라는 소식이 나왔다. 중국 현지 매체 IT즈자는 22일 “중국과학원이 이르면 202…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된 유일한 왜건이라는 타이틀을 가진 스바루의 아웃백이 100대 한정판 모델인 X를 공개했다. 기어 변속이 가능한 CVT(무단 변속기)를 탑재한 게 눈에 띈다.…
브리지스톤이 새로운 달 탐사 차량용 타이어를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로 개발된 달 탐사 차량용 타이어의 콘셉트 모델은 이달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열린…
SK온이 육아휴직 기간을 확대해 저출산 해소에 적극 동참하고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법정 육아휴직 기간인 1년에 추가로 1년 늘려 최대 2년까지 육아휴직을 할 수 있도록 한…
한국 3M은 글로벌기빙(GlobalGiving)과 파트너십을 맺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중요한 교육과 환경에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10개의 프로그램에 약 31만 달러를 지원한다고…
KG 모빌리티(KGM)가 전기차 학술대회 및 전시회서 자기 공명 방식의 전기차 무선 충전기술 등을 시연해 미래 모빌리티 핵심 역량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KGM은 오…
베스텔라랩(대표 정상수)은 지난 18일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린 ’2024 에디슨 어워드(Edison Awards)’에서 V2I(Vehicle-to-Infrastructure) 통신…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장 마티아스 바이틀)는 지구의 날을 맞아 딜러사에 ‘그린플러스 존(GREEN+ Zone)’을 설치하고,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동참 및 임직원 행…
임베디드 가상화 전문기업 쿤텍(대표 방혁준)은 실시간 하이퍼바이저 ‘파이크오에스(PikeOS)’를 국내에 공급하고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oftware Defined Veh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