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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5시리즈 vs. 벤츠 E클래스, 한국시장서 격돌..과연 승자는?

BMW
2020-06-02 15:30:10
BMW 5시리즈 벤츠 E클래스 사진 BMWBlog
BMW 5시리즈, 벤츠 E클래스 (사진 BMWBlog)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국내 수입 중형 세단 시장에서 선두 경쟁을 펼치고 있는 5시리즈와 E클래스는 각 제조사를 대표하는 중심 모델이라는 특수성과 함께 세계 시장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한국에서의 경쟁 구도로도 조명받고 있다.

BMW 5시리즈위 벤츠 E클래스아래 사진 BMWBlog
BMW 5시리즈(위), 벤츠 E클래스(아래) (사진 BMWBlog)

1972년 첫 선을 보인 이래 전세계에서 790만대 이상을 판매한 5시리즈는 2017년 7세대 출시 이후 3년 만에 부분변경 모델을 선보였다. 특히 2020년 4월 기준 국내 5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은 7만 2000여대로 전세계 1위를 차지할 만큼 한국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BMW의 베스트셀러 모델로도 평가받고 있다.

새롭게 데뷔한 뉴 5시리즈는 BMW 디자인 상징인 키드니 그릴을 키우고 엔젤아이로 불리던 원형 주간주행등을 L자형 그래픽으로 변경했다. 후면부 디자인 역시 기존보다 굵은 그래픽을 통해 선명한 인상을 전달하며, 글라스 커버를 제거해 3D 효과를 나타내도록 했다.

BMW 5시리즈위 벤츠 E클래스아래 사진 BMWBlog
BMW 5시리즈(위), 벤츠 E클래스(아래) (사진 BMWBlog)

기존 520d 모델로 팔리던 디젤 엔트리 트림의 경우 48볼트 스타터-제네레이터와 보조 배터리를 탑재해 성능과 효율을 높인 후 523d로 트림명이 변경돼 출시된다. 최고출력 184마력을 발휘하는 4기통 가솔린 엔진과 109마력의 전기모터가 결합된 530e의 경우 시스템 총 출력 292마력과 배터리의 조합으로 완충시 최대 62km를 전기로만 주행할 수 있다.

BMW 5시리즈위 벤츠 E클래스아래 사진 BMWBlog
BMW 5시리즈(위), 벤츠 E클래스(아래) (사진 BMWBlog)

BMW의 뉴 5시리즈보다 앞서 공개된 신형 E클래스는 벤츠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을 담은 안팎 디자인 변화와 강화된 안전 및 편의사양, 전동화 파워트레인 확대,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내실 변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새로운 벤츠의 패밀리룩으로 자리잡을 E클래스는 기존 두 줄의 주간주행등을 하나로 합쳐 통일성을 키우고 곡선을 이용한 변화를 통해 부드러운 인상을 전달한다. 후면부는 E클래스 쿠페와 카브리올레 등에서 사용하는 가로형태의 LED 디자인이 채택됐다.

BMW 5시리즈위 벤츠 E클래스아래 사진 BMWBlog
BMW 5시리즈(위), 벤츠 E클래스(아래) (사진 BMWBlog)

E클래스 또한 뉴 5시리즈와 함께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포함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라인업이 강화됐다. 새롭게 추가된 신형 2.0리터 4기통 가솔린, 디젤 엔진의 경우 48V EQ 부스트(EQ Boost)와 통합 스타터-제네레이터(ISG)를 갖춘 벤츠 최초의 4기통 엔진이다.

BMW 5시리즈위 벤츠 E클래스아래 사진 BMWBlog
BMW 5시리즈(위), 벤츠 E클래스(아래) (사진 BMW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