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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6월 내수 9349대 판매..트레일블레이저 실적 견인

Chevrolet
2020-07-01 15:24:54
쉐보레 2021 올 뉴 트레일블레이저
쉐보레, 2021 올 뉴 트레일블레이저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쉐보레가 6월 내수 판매에서 9349대대, 수출 1만6634대 등 총 2만5,983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특히, 내수 시장은 전년 동월 대비 61.5% 판매량이 증가해 2018년 12월 이후 1년 6개월만에 9000대 선을 회복했다.

쉐보레의 6월 내수 실적을 이끌어낸 모델은 트레일블레이저로 6월에만 총 3037대가 판매됐다. 한국지엠은 7월 정부의 개별소비세 인하 축소에 앞서 지난달 트레일블레이저 내수 물량 확보를 통한 판매 활성화에 적극 나선 바 있다.

쉐보레의 베스트셀러 스파크는 총 2425대가 판매되며 트레일블레이저의 뒤를 이었다. 스파크는 지난달 초 경차 최고의 안전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디자인과 컬러를 추가한 연식 변경 모델을 선보이는 등 '국민 경차'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이어 말리부와 트래버스가 각각 1095대, 574대가 판매돼 올해 들어 월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트랙스, 이쿼녹스 역시 올해 최대 월 판매 기록을 세웠다.

쉐보레 더 뉴 스파크
쉐보레, 더 뉴 스파크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 집계 기준 올해 5월까지 누적 등록 대수 5위에 이름을 올린 정통 픽업트럭 콜로라도는 479대가 판매되며 인기를 이어갔다. 또, 전기차 볼트 EV 등 쉐보레의 수입 모델은 9개월 연속 월 1천대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

한국지엠 영업 및 서비스 부문 시저 톨레도(Cesar Toledo) 부사장은 "코로나 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스파크와 트레일블레이저에서부터 트래버스, 콜로라도는 물론, 최근 1회 충전 주행거리를 414km까지 늘린 볼트 EV에 이르기까지 쉐보레의 최근 신차 라인업이 국내 고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며,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 등 국내 인기 모델에 대한 수요에 적극 대응, 내수 시장에서의 브랜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