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벤츠·세화자동차, 바디빌더 계약 체결..밴 스프린터 공급

Mercedes-Benz Trucks
2020-07-02 13:48:18
스프린터
스프린터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다임러트럭코리아(대표 조규상)는 특장차 전문기업 세화자동차(대표 김대근)와 바디빌더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부는 세화자동차에 메르세데스-벤츠 뉴 스프린터 319 CDI 모델과 519 CDI Extra Long 모델의 기본 차량(basic vehicle)을 공급한다.

세화자동차는 이달부터 뉴 스프린터 319 CDI와 519 CDI Extra Long의 기본 차량을 대형 프리미엄 리무진으로 특장해 컨버전한 11인승 스프린터 디바인3과 13인승 스프린터 디바인5를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세화자동차는 대형 프리미엄 밴 고객들의 니즈에 따라 편리함과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컨버전 사양을 기획, 설계했다.

스프린터
스프린터

컨버전한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디바인은 차량 플로어 소재를 기존 스틸 구조물 대신 알루미늄 구조물을 적용해 경량화 이루는 등 연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세화자동차는 높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차량 오디오 시스템을 적용, 독창적인 전후방 독립 사운드 컨트롤을 통해 운전자 뿐 아니라 모든 승객의 취향과 감각을 만족시키며 차량과 승객의 품격에 걸맞은 프리미엄 사운드를 제공한다.

세화자동차는 리무진 뿐 아니라 장의차, 의료용 구급차, 복지용 장애인 이동 차량, 군용 차량, 소방 관리차, 항공기 유도 차량, 경호 특수 차량, 공공 이동 정비차 등 다양한 목적을 만족시키는 컨버전 경험과 기술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스프린터
스프린터

세화자동차는 스프린터 판매 법인인 다인을 새롭게 설립, 보다 전문적인 프로세스를 갖춘 고객 판매를 시작한다. 또 수도권 지역에 스프린터 신규 전시장을 오픈한다.

한편, 세화자동차는 대형 프리미엄 리무진 이외에 뉴 스프린터 기본 차량을 컨버전한 장의차를 비롯해 어린이 통학 버스 차량도 잇따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