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아우디, 전기차 레이스 ‘포뮬러 E’ 타이틀 도전..결과는?

Audi
2020-08-04 16:06:40
아우디 포뮬러 E
아우디, ‘포뮬러 E’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아우디가 5일부터 재개되는 전기차 레이스인 ‘포뮬러 E’ 타이틀 획득에 나선다. 4일 아우디는 독일 베를린에서 5일부터 재개되는 포뮬러 E 출전 준비를 마치고 우승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로 5개월의 공백을 깨고 5일부터 9일간 독일 베를린 트랙에서 6 경기가 진행되는 이번 포뮬러 E 대회에서는 아우디 매뉴팩쳐팀인 ‘아우디 스포트 압트 섀플러(Audi Sport ABT Schaeffler)’가 새로운 선수를 영입해 우승 및 챔피언십 타이틀 획득에 도전하게 된다.

‘아우디 스포트 압트 섀플러(Audi Sport ABT Schaeffler)’ 소속 대표 드라이버 루카스 디 그라시(Lucas di Grassi)는 시즌 재개를 기다리며 “우리는 베를린에서 챔피언십 타이틀을 거머쥐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며 포부를 밝혔다.

그는 “우리는 베를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왔다. 하지만 이번에는 상황이 다르다. 새로운 서킷 설계, 팬과 관중이 없고 짧은 시간 안에 많은 경기가 진행되는 새로운 상황에서 어떤 팀이 가장 잘 대처할 것인지에 대한 여부가 승패를 가를 것이다”고 덧붙였다.

루카스 디 그라시와 함께 경쟁할 또 다른 팀원은 DTM 2회 챔피언을 차지한 르네 라스트 (René Rast)다. 새롭게 아우디에 합류한 르네 라스트는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했고, 테스팅 외에도 몇 시간 동안 데이터를 분석하고 모니터링 하면서 엔지니어들과 많은 시간을 보냈다”며, “포뮬러 E에 대비해 완벽하게 준비를 마쳤고, 베를린에서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경기는 코로나19로 인해 엄격한 위생 관련 수칙을 준수하고 하고 팬과 스폰서들의 공항 출입이 허용되지 않는다. 또한, 기자회견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시상식 역시 최소한의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올 시즌 포뮬러 E는 선두 드라이버와 10위 드라이버의 점수 차이가 38점밖에 나지 않는 상황인 만큼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늦출 수 없을 전망이다. 아우디의 알란 맥니쉬 감독은 “최종 우승 순위는 현재의 순위와 전혀 다를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베를린에서 열리는 이번 경기는 8월 5일과 6일, 8일과 9일, 12일과 13일 중앙유럽표준시 (CEST) 오후 7시 (한국 시간 익일 새벽 2시) 부터 3개의 더블헤더 경기가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