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데일리카 뉴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하이브리드 출시(?)..스파이샷 살펴보니

Lamborghini
2020-08-04 16:09:15
출처 람보르기니
(출처: 람보르기니)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의 새로운 버전으로 추정되는 의문의 모델이 포착됐다.

4일 람보르기니에 따르면 아벤타도르 S는 하이브리드 시안보다 낮은 위치이며 우라칸보다는 위쪽에 위치한다. 730마력의 6.5L V12 엔진은 여전히 강력하지만 몇몇 부분변경과 업데이트를 고려하더라도 아벤타도르가 2011년부터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은 무시할 수 없다.

출처 인스타그램 lamborghinidutch
(출처: 인스타그램 @lamborghini_dutch)

차세대 아벤타도르에 대한 정보는 아직 많이 없지만, 인스타그램 @lamborghini_dutch에서 Jasper van Toorenburg라는 출처와 함께 몇몇 스파이 사진들이 공개되었으며 덕분에 조금의 단서들을 살펴볼 수 있었다.

출처 인스타그램 lamborghinidutch
(출처: 인스타그램 @lamborghini_dutch)

또 외신 카버즈(Carbuzz)에 공개된 게시글에서 녹색의 아벤타도르로 추정되는 모델이 두 각도에서 촬영된 것을 볼 수 있다. 해당 모델은 육각형 테일램프, 아벤타도르 SVJ와 비슷하게 높은 위치에 있는 배기구 등 현재 모델들과 몇 가지 디자인 요소들을 공유하고 있지만 엔진룸 위쪽 부분의 디자인이 눈에 띄게 다르고 복잡하며 뒤 범퍼도 새롭게 디자인되었다. 다만, SVJ와 달리 리어 윙은 장착되어있지 않다.

출처 람보르기니
(출처: 람보르기니)

아마 사진 속 모델은 차세대 아벤타도르를 위한 시험용 모델로 추정되며 현세대 모델의 껍데기 속에 새롭게 설계된 장치들이 들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해당 인스타그램 게시글에 댓글을 단 한 네티즌은 람보르기니 공급업체로부터 얻은 정보임을 주장하며 사진 속 녹색 아벤타도르가 1,200마력의 하이브리드라고 주장했다. 댓글 중에는 해당 모델이 아벤타도르 에보라는 주장도 있었다.

출처 람보르기니
(출처: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채택하더라도 전혀 놀랄 일은 아니다. 하지만 시안과는 달리, 새로운 아벤타도르는 첨단 초고용량의 배터리 기술을 활용하지 않을 것이다. 시안은 더 많은 용량의 배터리를 확보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면, 아벤타도르는 일상적인 고성능 주행에 목적이 있어 이에 적합한 리튬이온 배터리 팩을 사용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추가와 함께 차세대 아벤타도르는 현재 버전보다 더 빠르고 더 효율적일 것이다. 그리고 V12 엔진이 살아 있는 한 차세대 아벤타도르는 현세대 모델과 또 다른 희열과 즐거움을 전할 수 있어야 설득력을 가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