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벤츠코리아, 뵨 하우버 대신 김지섭 사장 직무대행 선임..그 배경은?
2020-08-06 11:28:40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직무대행 (고객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 겸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당초 이달 1일자로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임명됐던 뵨 하우버(Björn Hauber) 메르세데스-벤츠 스웨덴 및 덴마크 사장이 일신 상의 사유로 부임이 어려워짐에 따라 현재 고객서비스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김지섭 부사장이 대표이사 사장 직무대행으로 선임됐다고 5일 발표했다.

이처럼 한국인 출신이 단독으로 공식 벤츠코리아의 대표이사 사장을 맡거나 직무를 대행하는 건 지난 2003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법인이 설립된 이후 설립 후 처음이다. 2003년 벤츠코리아 법인은 당시 김성기 사장이 공동대표를 맡았었다.

신임 김지섭 사장 직무대행은 2002년 메르세데스-벤츠의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인 ‘아시아 경영 어소시에이트 프로그램(Asia Management Associate Program)’에 선발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 입사한 이후, 2003년에는 다임러 호주·태평양 본부, 2004년에는 독일 본사에서 근무한 바 있다.

2005년부터는 벤츠코리아에서 영업, 마케팅 및 제품전략기획, 고객서비스 및 부품 영업/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의 경력을 쌓아왔다. 2015년에는 부사장으로 승진함과 동시에 고객서비스 총괄 부문장으로 임명됐다.

벤츠코리아는 한국 시장이 가지는 중요성을 고려해 국내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역량이 뛰어난 김지섭 부사장이 대표이사 사장 직무대행으로 신속하게 임명됐다고 밝혔다. 그는 본사 근무를 비롯해 메르세데스-벤츠에 18년간 재직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왔다고 벤츠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벤츠 코리아의 대표이사 사장 직무대행을 겸임하게 된 김지섭 고객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중책을 맡게 되어 엄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메르세데스-벤츠를 성원해주시는 국내 고객들에게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관련기사 ]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