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사장, 건강상 이유로 사임..후임은?

Jaguar
2020-08-15 15:04:54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 2019 서울모터쇼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 @2019 서울모터쇼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백정현 대표가 건강상의 이유로 사임한다고 14일 밝혔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백 대표가 일신상의 이유로 재규어랜드로버 본사에 사임 의사를 전달했으며, 재규어 랜드로버 본사는 이를 수용했다고 설명했다. 백대표는 오는 9월말 일자로 사임한다.

백 대표는 랜드로버가 포드와 합병됐던 지난 2000년에 입사하여, 세일즈, 마케팅, CS, 네트워크 개발 임원을 거쳐 2015년부터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이사를 맡아왔다.

재규어랜드로버는 "백정현 대표가 2008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법인 설립 등 회사의 기반 형성을 위해 매우 큰 기여를 했으며, 2015년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후, 국내시장에서 재규어 랜드로버 두 배 이상의 판매 성장과 브랜드 입지 강화 등, 탁월한 리더십으로 비즈니스 성과를 리드해왔다"고 말했다.

재규어 뉴 XE 2019 서울모터쇼<br />  좌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 우재규어 디자인디렉터 이안칼럼
재규어 뉴 XE @2019 서울모터쇼
(좌)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 (우)재규어 디자인디렉터 이안칼럼

재규어랜드로버는 이와 함께 "백 대표이사가 20년간 근무하는 기간 동안 회사의 성장을 위해 기여한 바가 매우 크고 중요하다"며 "그 동안 백 대표이사가 보여준 열정적 헌신과 노력에, 깊은 경의와 감사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백 대표 후임에 로빈 콜겐(Robin Colgan) 재규어랜드로버 아시아태평양(JLR Asia Pacific, APIO) 대표이사를 내정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