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만소리가 공개한 포르쉐 카이엔의 성능을 극대화한 튜닝 프로그램..차별점은?

Mansory
2020-09-17 09:28:24
포르쉐 E하이브리드
포르쉐 E-하이브리드

스위스의 하드코어 튜닝카 브랜드 만소리(Mansory)가 포르쉐 카이엔 SUV 및 쿠페의 새로운 튜닝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만소리 카이엔 SUV
만소리 카이엔 SUV

17일(한국시간) 만소리가 포르쉐 카이엔 SUV 및 쿠페에 대한 내외관 그리고 파워트레인까지 모두 뒤엎는 신규 튜닝 프로그램을 공개해 주목을 받는다.

만소리 카이엔 SUV
만소리 카이엔 SUV

BMW, 롤스로이스, 포르쉐 등 고급차 브랜드만을 더욱 더 고급스럽게 하이 앤드급 모델로 선보여 온 만소리가 포르쉐의 간판 SUV 카이엔을 뜯어 고쳤다. 이번 튜닝의 키포인트는 탄소섬유 파츠의 검은색과 대조를 이룬 컬러 배치다.

만소리 카이엔 SUV
만소리 카이엔 SUV

SUV와 쿠페로 나뉜 카이엔은 탄소섬유 보닛과 전면 공기 흡입구, 에이프런, 후면 디퓨저와 거대한 윙 그리고 확장된 휠 아치 같은 튜닝파츠들이 외관의 특색을 이룬다. 특히 23인치까지 커진 무광 검정색 휠은 콘티넨탈 스포트 콘택스 6타이어로 마감했다.

만소리 카이엔 쿠페
만소리 카이엔 쿠페

실내도 압도적인 모습이다. 콘트라스트 스티칭과 고급가죽으로 덮개를 씌운 조종석은 그야말로 호사스러움의 극치다. 여기에 마름모꼴로 퀼팅 방식을 바닥매트까지 적용해 럭셔리한 감각을 심었다. 여기에 알칸타라를 아낌없이 투입해 루프라이너를 비롯한 차체 곳곳을 채우고 알루미늄 페달 등으로 포인트를 삼아 만소리 튜닝의 완벽함을 기한다.

만소리 카이엔 SUV와 카이엔 쿠페는 화려할 뿐 아니라 출력도 출중하다. 배기 시스템과 새로 맵핑한 ECU를 통해 트윈 터보 4.0L V8 엔진은 무려 690마력까지 치솟는다.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력은 3.2초. 최고속은 300km/h다. 스프린트 옵션을 제공할 경우 제원은 공개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