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BMW, 고성능 X5M·X6M 컴페티션 에디션 공개..딱 250대씩 판매!
2020-10-22 10:01:07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BMW X5M 컴페티션 + BMW X6M 컴페티션

BMW는 21일(현지 시각) X5M 컴페티션과 X6M 컴페티션의 한정판 '퍼스트 에디션'을 공개했다. BMW M 디비전은 지난 몇 년 동안 퍼스트 에디션 한정판 모델들을 출시해온 바 있다.

두 퍼스트 에디션 모델 모두 무려 617마력의 출력을 가진 8기통 4.4L 트윈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했다. M튠 서스펜션과 xDrive 사륜구동 시스템은 큰 차체가 날렵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다. 600마력의 일반 X5 M 모델이 제로백을 4초 안에 끝낼 수 있다는 사실은 컴페티션 모델들의 성능에 대해 더욱 기대할 수 있게 만든다.

BMW X5M 컴페티션

전면에는 돌출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대형 에어 인테이크, 블랙 처리된 M 전용 키드니 그릴, 전면 범퍼 양쪽의 M 에어커튼, 공기역학적으로 최적화된 사이드미러가 장착돼있다. 후면에는 블랙 색상으로 일체화된 리어 디퓨저와 두 쌍의 듀얼 배기파이프가 동급의 차종들과 차별화된 성능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바디컬러와 동일한 색상의 돌출된 휠 아치는 넓은 스탠스를 더욱 강조한다.

두 모델 모두 매트한 마감의 BMW 인디비주얼 프로즌 다크 실버 페인트 또는 다른 인디비주얼 컬러인 프로즌 마리나 베이 블루를 선택할 수 있다. M 경량 알로이 휠이 장착되며 전방에는 21인치, 후방에는 22인치 휠이 사용된다. 또한, X6의 사이드미러 캡과 리어 스포일러와 같은 특정 부품들은 탄소섬유 보강 플라스틱(CFRP)으로 제작된다. M 카본 엔진 커버는 두 모델에 모두 장착된다.

BMW X6M 컴페티션

인테리어에서도 CFRP 트림을 이용할 수 있다.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트림은 실버스톤/미드나이트 블루의 투톤 색상, 블랙 알칸타라, 사키르 오렌지의 포인트 스티칭을 특징으로 한다. 퍼스트 에디션 레터링은 실내에서도 찾을 수 있는데 각 개별 모델의 모델 번호가 적혀있을 예정이다.

BMW는 아직 두 모델의 가격을 명시하지 않았지만, 일반 X5 M 모델이 10만 5000 달러(한화 약 1억 1900만 원)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분명히 그 이상의 프리미엄 가격이 붙을 것으로 보인다. 그들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스파턴버그에 있는 BMW 공장에서 생산된다.

BMW X6M 컴페티션

한편, X5M 컴페티션과 X6M 컴페디션의 퍼스트 에디션 모델들은 각 250대씩만 제작된다.

BMW X6M 컴페티션
[ 관련기사 ]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