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스바루, 2022년형 BRZ 티저 이미지 공개..205마력 파워

Subaru
2020-11-05 11:21:02
스바루 BRZ
스바루 BRZ

스바루가 2022년형 BRZ의 티저 이미지를 온라인으로 공개했다. 부분 촬영이지만 새로 통합한 LED 주간 주행등을 포함하여 새로운 헤드라이트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4일(현지시각) 스바루가 자사의 스포츠 쿠페 BRZ의 전면 가운데 헤드라이트 이미지를 티저로 공개했다. BRZ는 수평대향형 엔진을 탑재한 모델로 토요타 86으로 국내에서 더 친숙하다.

토요타 86과 거의 모든 부품을 공유하는 만큼 신형 토요타 86을 미리 가늠해 볼 수 있는 스바루 BRZ. 이번 티저 이미지 공개를 통해 향후 어떤 모델로 성장할 것인가에 대해 예견해 볼 수 있다.

스바루 BRZ
스바루 BRZ

우선 새로운 스바루 BRZ는 티저 이미지에서 미리 공개된 것 처럼 LED 주간주행등이 헤드라이트 안쪽으로 통합된 새로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프론트 그릴이 벌집형으로 크게 내려 앉은 모습으로 기존의 스바루 BRZ보다 더 단정하고 한층 더 성숙한 외관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성능 사양에 대해선 아직 모두 공개되진 않았다. 다만 스바루 BRZ의 팬 페이지에 따르면 2.4L 급 4기통 엔진을 바탕으로 최대 205마력을 내며 최대토크는 약 21kg.m으로 현재의 2L 급 엔진보다 약간 개선한 수치를 발휘할 것으로 보인다.

스바루 BRZ
스바루 BRZ

물론 이 성능 수치는 사실 별 의미가 없다. 토요타 86과 스바루 BRZ를 순정상태 그대로 타는 사람은 거의 없으며 이 플랫폼과 엔진을 다양하게 꾸며 자신만의 차로 만드는 것이 묘미로 손꼽히기 때문이다.

스바루 BRZ는 최근의 모델로서는 드물게 수동변속기를 선택할 수 있는 몇 안되는 모델 중 하나다. 6단 수동변속기를 바탕으로 적정한 마력을 가진 차체를 마음껏 핸들링하는 것이 이 차량이 전세계에서 유명해진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