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폴스타가 발표한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살펴보니...
2020-11-17 10:20:02 (데일리카 손용강 기자)
폴스타 MMXL [폴스타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볼보의 고성능 전기 브랜드인 폴스타가 15일(현지 시각)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들을 발표해 주목을 받았다.

전문 디자이너 지망생과 아마추어 디자이너들을 위한 디자인 콘테스트는 오토디자인어워드를 비롯해 자동차 제작사에서도 개최하고 있다.

폴스타 MMXL [폴스타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폴스타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순결’이라는 주제로 미래 모빌리티의 비전을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한국과 인도, 일본, 독일, 미국, 스웨덴, 브라질, 폴란드, 중국 등 7개국에서 출품됐다.

참가자들은 2040년의 자동차를 넘어선 새로운 폴스타를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받았으며, 폴스타의 디자인 철학을 따르는 동시에 가장 순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폴스타 40 [폴스타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디자인 콘테스트 프로 부문에서는 폴란드 출신의 콘라드 슐레우카(Konrad Cholewka)가 수상했다. '폴스타 MMXL'로 불리는 그의 작품은 두 가지 기하학적 형태와 유연한 내부 디자인을 가진 포용적이고 자율적인 포즈가 특징이다.

인도 출신의 시데쉬 보우갈리(Siddhesh Bhogale)는 ‘폴스타 40’ 이라는 디자인작품으로 학생 부문에서 수상했다. 폴스타 40은 폴스타의 디자인과 21세기 항공 테마를 결합한 미래의 비행선 컨셉인 작품이다.

폴스타 40 [폴스타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또 브라질 출신의 아서 마틴스(Arthur Martins)의 ‘스페닝(Spänning)’ 전기 요트는 전통적인 이동성의 대안을 제시하며 명예상을 수상했다.

한편, 이번에 입상한 디자인들은 가상 전시회에서 1:5 스케일 모델로 중국, 유럽, 북미에 위치한 폴스타 스페이스에 선보일 예정이다.

스페닝 [폴스타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스페닝 [폴스타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 관련기사 ]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