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아우디, ‘SQ2 페이스 리프트’ 공개..달라진 점은?

Audi
2020-11-17 10:04:02
아우디 SQ2 페이스 리프트
아우디, SQ2 페이스 리프트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아우디는 17일(현지시각) 부분 변경된 'SQ2'를 공개했다. 신형 SQ2에는 산뜻한 스타일링 및 새로운 기술이 적용됐다. 차량은 출시 후 BMW X2 M35i와 쿠프라 아테카(Ateca)와 같은 소형 SUV와 시장경쟁을 할 예정이다.

표준형 아우디 Q2와 동일하게 업데이트된 SQ2에는 새로운 LED 헤드라이트와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됐다. 그리고 더 넓은 공기 흡입구가 적용된 재설계된 전면 범퍼가 적용됐다. 차량 후면에는 새로운 LED 테일라이트가 적용됐으며, SUV의 쿼드 엑시트 배기 시스템이 내장돼 재설계된 리어디퓨저가 적용됐다.

반면, 2021년형 SQ2의 실내는 기존과 비교했을 때 거의 비슷하다. 가장 눈에 띄는 차이점은 기술적 측면으로, 기존 차량에서 옵션으로 제공된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표준으로 적용됐다. 더불어 센터 콘솔에는 회전 다이얼을 통해 제어가 가능한 8.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됐다.

아우디 SQ2 페이스 리프트
아우디, SQ2 페이스 리프트

SQ2는 기본, SQ2 블랙 에디션(Black Edition) 및 주력상품인 SQ2 Vorsprung의 세 가지 트림 레벨로 제공된다. 엔트리 모델에는 18인치 알로이 휠, 가죽 및 알칸타라 스포츠 시트가 표준으로 제공된다 SQ2 블랙 에디션에는 19인치 알로이 휠, 글로스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서라운드, 글로스 블랙 미러 캡 및 블랙 크롬 배기 팁을 표준으로 하며, 무광 검은색으로 마감된 전면 스키드 플레이트, 공기 흡입구, 리어 디퓨저가 적용됐다.

라인업 최고 모델인 Vorsprung에는 업그레이드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독특한 알로이 휠 및 스크롤링 인디케이터를 특징으로 한다. 실내에는 열선내장 나파 가죽 스포츠 시트, 파노라믹 글래스 선루프, 뱅앤올룹슨 스테레오 시스템, 무선 스마트폰 충전 패드 등이 갖춰져 있다. 또한 차량에는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후방 교차 보조 시스템 및 아우디의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가 제공된다.

페이스 리프트된 아우디 SQ2는 기존 차량과 파워트레인 측면에서는 동일하다. 신형 차량도 동일한 터보차지 2.0리터 4기통 가솔린 엔진에 의해 구동되며, 동일하게 최고출력 296마력 및 최대토크 40.81kg.m 파워를 발휘한다. 아우디는 차량의 제로백이 4.9초이며, 최고속도는 250km/h에서 전자적으로 제한됐다고 말한다.

아우디 SQ2 페이스 리프트
아우디, SQ2 페이스 리프트

또한, 차량에는 기존과 동일한 4륜 구동 시스템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적용됐다. 아우디는 클러치가 약간 더 가벼워지고, 7단 기어가 더 길어져서 SUV의 연비가 향상되었다고 말한다. WLTP 기준 연비는 약 14.45km/l이며, CO2 배출량은 188g/km이다.

차량은 영국을 비롯한 유럽 시장에서 4만 5700유로(한화 약 6000만원)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내년 초부터 인도가 시작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