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디지털 EV 컨셉이 적용된 미니 콘셉트카 ‘비전 어바넛’..디자인 특징은?
2020-11-18 09:36:02 (데일리카 손용강 기자)
미니 비전 어바노트 콘셉트

미니(MINI)가 17일(한국시간) 공개한 비전 어바넛(Vision Urvanaut)은 디지털 콘셉트카로서 모빌리티의 새로운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는다.

이 콘셉트카는 부드럽고 매끄러운 표면을 가진 밴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차체의 바깥쪽 모서리에 위치한 짧은 돌출부와 바퀴는 다소 전체적으로 이상한 비율을 만들어내지만, 미니는 그 부분들이 작고 민첩한 외관을 형성한다고 말했다.

미니 비전 어바노트 콘셉트

또한, 이 콘셉트카의 캐빈은 여행을 위한 안락한 공간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여행이 완료되면 생활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미니는 여전히 단일 볼륨(mono-volume) 철학을 따르고 있다.

미니는 콘셉트의 세 가지 커스터마이징 모드를 '미니 모멘트'라고 부르며, 각각의 커스터마이징 모드에서는 향기, 주변 조명, 음악 등을 다르게 설정해준다.

미니 비전 어바노트 콘셉트

미니는 비전 어바넛을 공유 모빌리티의 개념으로 접근하고 있다.

BMW 그룹의 디자인 총책임자인 아드리안 반 호이동크(Adrian van Hoeydonk)는 “미니 브랜드는 항상 '공간을 똑똑히 사용'하는 것을 대표해 왔다”며 “미니 비전 어바넛에서는 사적 공간을 공공 영역으로 확장해 완전히 새롭고 풍요로운 경험을 만들어낸다"고 설명했다.

미니 비전 어바노트 콘셉트

미니 측은 콘셉트카 비전 어바넛은 아직 디지털 연구일 뿐이지만, 아이디어와 공간 활용성의 일부는 차세대 생산 차량에서도 적용할 계획이다.

미니 비전 어바노트 콘셉트

미니 비전 어바노트 콘셉트

미니 비전 어바노트 콘셉트
[ 관련기사 ]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