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토크플라이트(TorqueFlite) 8단 자동변속기와 셀렉-트랙(Selec-Trac) 풀 타임 액티브 트랜스퍼 케이스의 조합으로 4.5초 만에 0-60mph 가속이 가능하다.
온로드에서 벗어나면, 우수한 사륜구동 능력을 발휘하는 모델에게만 부여되는 트레일-레이티드 배지를 받은 2021 지프 랭글러 루비콘 392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다.
2021 지프 랭글러 루비콘 392의 파워트레인은 강력한 다나 44 액슬, 3.73의 차축비, 변속기 토크 제어 장치, 17인치 비드락 휠로 감싸진 33인치 타이어 등이 적용된다.
또 262mm의 지상고, 향상된 서스펜션 아티큘레이션과 기동성, 44.5도의 접근각, 22.6도의 램프각, 37.5도의 이탈각, 82.55cm의 수중 도하 능력 등 그동안 지프 랭글러에서도 느껴보지 못한 오프로드 성능을 발휘한다.
2021 지프 랭글러 루비콘 392는 글로벌 시장에서는 내년 1분기부터 본격 판매된다.
짐 모리슨(Jim Morrison) FCA 북미 시장 지프 브랜드 총괄은 “2021 지프 랭글러 루비콘 392는 우리가 만든 지프 랭글러 중 가장 강력하고 빠르고 성능이 뛰어난 랭글러”라고 했다.
그는 이와 함께 “V-8 엔진에서 나오는 풍부한 로우 엔드 토크는 저속으로 락 크롤링을 하든, 오르막에서 속도를 내든 언제나 2021 지프 랭글러 루비콘 392를 오프로드의 제왕으로 만들어주며, 2021 지프 랭글러 루비콘 392는 온로드에 진입했을 때도 포장도로에 빠르게 적응한다”고 덧붙였다.
하영선 기자ysha@dailyca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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