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고성능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4MATIC 세단’ 출시..가격은?

Mercedes-Benz
2020-11-18 13:54:12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4MATIC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4MATIC 세단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대표 김지섭)는 18일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 최초의 35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4MATIC 세단(The new Mercedes-AMG A 35 4MATIC Sedan)’을 공식 출시하고 이날부터 본격 시판에 나섰다.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은 올해 2월 국내 공식 출시 이후 지난 10월까지 4409대의 판매고를 올린 A-클래스 최초의 세단, ‘더 뉴 A-클래스 세단(The new A-Class Sedan)’을 기반으로 한 퍼포먼스 모델이자 메르세데스-AMG 최초의 35 모델에 속한다.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은 더 뉴 A-클래스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등을 공유한다. 여기에 강력한 파워트레인이 더해져 일상과 트랙을 넘나드는 최상의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와 스포츠카에 버금가는 짜릿한 주행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은 4기통 터보차저 엔진과 AMG 스피드시프트 DCT 7단 변속기가 적용됐다. 낮은 엔진 회전 영역에서는 최적의 반응성을, 동시에 고속에서는 강력한 출력 증가를 보여주는 2.0리터 4기통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0.6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8초에 불과하다. 가속 페달을 밟았을 때 즉각적인 응답성과 높은 견인력, 생동감 있는 AMG 특유의 엔진 사운드를 자랑한다.

여기에 캠트로닉(CAMTRONIC) 가변 밸브 제어, 엔진 및 오일의 지능형 열 관리, 고정밀 피에조 인젝터(piezo injector)와 멀티 스파크 점화 시스템, 내부 엔진 마찰 감소와 효율 향상을 위한 특허 기술인 코닉셰이프®(CONICSHAPE®) 실린더 내경 등 정교한 기술들이 적용되어 엔진 효율성을 향상시켰다고 벤츠 측은 설명했다.

AMG 스피드시프트 DCT 7단(AMG SPEEDSHIFT DCT 7G) 변속기의 기어비는 운전자가 모든 속도 범위에서 자연스러운 가속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정됐으며, 빠른 변속과 최적화된 조합으로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의 더 민첩하고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에 일조한다.

또 AMG 퍼포먼스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은 주행 안전성과 민첩성을 극대화한다. 주행 속도뿐 아니라 횡방향 및 종방향 가속도, 각 휠의 회전 속도, 선택된 기어 및 액셀러레이터 페달 위치를 모두 고려해 토크 배분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AMG 라이드 컨트롤(AMG RIDE CONTROL) 서스펜션의 어댑티브 조정식 댐핑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가 안락함에 초점을 맞춘 설정부터 스포티한 세팅까지 세 가지 서스펜션 구성이 지원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4MATIC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4MATIC 세단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은 2730mm 길이의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파워풀한 비율과 앞뒤의 짧은 오버행으로 역동성이 강조됐다.

트윈 루브르가 장착된 전면부의 AMG 라디에이터 그릴과 AMG 라인 프론트 에이프런, 프론트 스플리터 및 실버 크롬 트림 요소가 AMG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다.

시선을 사로잡는 AMG 라인의 측면 실 패널, ‘TURBO’와 ‘4MATIC’ 레터링과 그 아래로 이어지는 정밀한 캐릭터 라인이 그리는 근육질 숄더 라인으로 볼륨감이 한층 강조됐다.

사이드미러는 스포츠카와 마찬가지로 벨트 라인에 위치하고 있다. 아울러 측면부에서는 5트윈 스포크 디자인으로 공기역학에 최적화된 18인치 AMG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AMG 외관을 강화하는 19인치 경량 알로이 휠을 선택적으로 적용할 수 있다.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은 리어 헤드룸 높이를 A-클래스 모델 중 가장 높은 944mm까지 확보해 보다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트렁크는 너비 950mm, 대각선 462mm로 최대 420리터까지 적재 가능하며 넓은 입구로 큰 짐도 편안하게 싣고 내릴 수 있도록 실용적으로 설계됐다.

시트커버는 레드 스티칭이 더해진 다이나미카(DINAMICA) 극세섬유로 만든 블랙 컬러의 아티코(ARTICO) 인조가죽과 빨간색 안전벨트, 혹은 블랙과 네바 그레이(neva grey) 컬러 등의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에는 직관적인 작동 구조와 스포티한 디자인이 결합된 새로운 MBUX 시스템이 탑재됐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4MATIC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4MATIC 세단

MBUX 시스템은 차량과 운전자, 탑승자 사이에 훨씬 더 가까운 커넥션을 형성하며 명확한 제어 구조와 뛰어난 3D 그래픽을 잘 보여준다.

10.25인치 크기의 풀 디지털 계기판과 미디어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실내 디스플레이는 인테리어 디자인의 수평적 방향을 강조한다. 디지털 계기판은 세 가지의 AMG 디스플레이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에는 운전자와 차량을 완벽하게 연결해 주는 차세대 AMG 스티어링 휠이 장착됐다.

디컷(D-Cut) 형태의 AMG 스티어링 휠은 그립 부분의 타공된 나파 가죽과 레드 스티칭 장식으로 마감됐으며, 스티어링 휠 뒤에 위치한 기어 변속 패들은 수동 기어 변속을 통해 더욱더 스포티한 주행 스타일을 제공한다.

일체형 터치 컨트롤 버튼을 사용해 운전자가 계기판과 멀티미디어 시스템의 디스플레이를 직관적으로 선택하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에는 고성능 AMG 모델에 걸맞은 ‘AMG 다이내믹 셀렉트’, ‘AMG다이내믹스’를 포함한 다양한 드라이빙 기술이 적용됐다.

AMG 다이내믹 셀렉트(AMG DYNAMIC SELECT)는 ‘슬리퍼리(Slippery)’,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스포츠+(Sport+)’, 인디비주얼(Individual)’ 등 총 5가지 주행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은 AMG 다이내믹 셀렉트의 새로운 특징인 AMG 다이내믹스(AMG DYNAMICS)를 지원한다.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에는 ▲사각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액티브 주차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 기능과 같은 다양한 안전 사양이 탑재돼 주행 안전성을 높인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4MATIC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4MATIC 세단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의 마크 레인(Mark Raine) 제품 & 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은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4MATIC 세단은 고성능 AMG 브랜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35 엔진 모델로, 다이내믹한 AMG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경험하고자 모터스포츠의 본고장인 AMG에 입문하려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모델이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더 뉴 AMG A 35 4MATIC 세단의 국내 판매 가격은 592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