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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마이바흐, 더 뉴 S-클래스 공개..달라진 점은?

Mercedes-Maybach
2020-11-19 22:00:00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메르세데스-벤츠는 19일(현지 시각) 럭셔리를 정의하는 최상위 S-클래스인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The new Mercedes-Maybach S-Class)’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는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전 세계적으로 6만여대의 판매고를 올린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의 명성을 이을 완전 변경 모델이다.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는 지난 9월 세계 최로로 공개된 S-클래스의 7세대 완전 변경 모델인 더 뉴 S-클래스의 완성도와 첨단 기술에 마이바흐만의 고급스러움과 전통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S-클래스 롱휠베이스 모델보다 18cm 더 긴 휠베이스에서 얻은 이점은 고스란히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의 뒷좌석에 집중됐다.

이그제큐티브 시트(Executive Seats)와 쇼퍼 패키지(Chauffeur package)는 뒷좌석을 편안한 업무 및 휴식 공간으로 만들어준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는 정통 3박스 세단으로 극강의 우아함과 차별화된 럭셔리함을 선사한다. 전면부에서는 크롬 크롬 처리된 핀(chromed fin)을 장착한 보닛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라디에이터 그릴은 3차원 트림 스트립(trim script)이 세로로 배열됐다.

전동식 컴포트 리어 도어(comfort rear door)와 함께 뒷문은 S-클래스보다 넓고 마이바흐 브랜드 로고가 C-필러(C-pillar)에 적용됐다. 차체는 투톤 색상으로 마감됐다.

디지털 라이트(DIGITAL LIGHT)는 안내선이나 경고 마크를 전방의 도로에 투사하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각 헤드램프에 3개의 강력한 LED로 구성된 조명 모듈이 있으며, 광원은 130만 개의 마이크로 미러를 통해 굴절 및 조사된다.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의 실내는 조각 작품 같은 모습의 대시보드, 센터 콘솔과 암레스트(armrest)는 넓은 실내 공간 위로 부유하는 듯한 인상을 자아낸다.

중앙의 12.8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포함해 최대 5개의 디스플레이 스크린이 제공된다. 12.3인치 3D 운전석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이는 다른 도로 이용자를 입체적이고, 뚜렷한 음영으로 표현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운전석 디스플레이의 드라이버 모드의 다이얼은 브랜드 컬러인 로즈 골드(rosé gold)로 둘러 쌓여 있는데, 이 색상은 인텔리전트한 편의 및 안전 사양과 함께 작동하는 애니메이티드 LED 라이트(animated LED light) 및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팅(active ambience lighting)에도 사용된다.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팅에는 로즈 골드 화이트(rosé gold white)와 아메시스트 글로우(amethyst glow) 두 가지 색상 테마가 새롭게 추가됐다.

앞 좌석 등받이 뒷면은 고급 우드 소재가 가장자리를 감싸고 있다. 퍼스트-클래스 리어(First-Class Rear) 사양을 선택하면 양 뒷좌석 사이에 시선을 사로잡는 트림 공간이 위치하게 된다.

뒷좌석에는 이그제큐티브 시트(Executive seats)를 비롯해 주로 뒷좌석에 탑승하는 마이바흐 S-클래스 고객을 위해 쇼퍼 패키지(Chauffeur Package)가 기본으로 장착됐다.

선택 사양으로 제공되는 MBUX 인테리어 어시스트(MBUX Interior Assist)는 탑승자의 다양한 의도를 인식하며,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차량의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탑승자의 눈이 향하는 방향, 손동작, 신체 움직임을 인식한다. 루프 라이너 내 3D 레이저 카메라를 통해 뒷좌석 탑승자의 움직임과 동작을 인식할 수도 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에 적용된 2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ntegrated Starter-Generator, ISG)는 정속 주행 시 효율적인 글라이딩(gliding)을 지원하고, 에코 스타트/스톱(ECO start/stop)의 편의성을 향상해 구동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인다. 9단 자동변속기(9G-TRONIC)는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에 맞도록 개선됐다.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의 뒷바퀴 아치 부분에는 흡음재 폼이 설치되어 있고, 추가로 제공된 C-필러의 고정식 삼각창은 뒷좌석 승객의 머리 부위와 가깝게 위치해 있어 라미네이트 처리된 유리가 두껍게 적용됐다.

여기에 능동형 노면소음 저감기술(Active road noise compensation, AFGK)이 적용됐다. 이는 원치 않는 저주파 소음을 반대되는 음파를 이용해 줄이는 기술로, 사운드 재생을 위해 부메스터®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Burmester® high-end 4D surround sound system)의 베이스 스피커가 사용된다.

마이바흐 S-클래스는 심각한 정면충돌 시 뒷좌석 에어백이 좌/우 뒷좌석에 앉아 좌석 벨트를 착용한 탑승객의 머리와 목에 가해지는 충격을 현저히 줄여줄 수 있다.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에는 사상 최초로 뒷좌석 탑승객에게 자동으로 벨트가 연장되는 뒷좌석 벨트 피더(belt feeder)가 제공된다. 뒷좌석 벨트 피더는 벨트를 착용하도록 유도하는 간접적인 방식으로, 벨트 착용의 편의성을 높여주며, 이그제규티브 좌석 조절형 등받이와 일체형으로 디자인돼 탑승객들이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에 새롭게 도입되었거나, 이전보다 더욱 확장된 주행 보조 시스템은 차량 속도 및 거리 조절, 스티어링 및 차선 변경 시 운전자의 피로를 덜어준다.

더 뉴 마이바흐 S-클래스는 위험이 닥치는 경우, 주행 보조 시스템이 상황에 따라 대처해 발생 가능한 충돌의 강도를 완화시키거나 심지어 충돌 상황을 피할 수 있도록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