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토요타, 유럽시장 전용 ‘캠리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공개..디자인 특징은?
2020-11-24 07:59:02 (데일리카 김용현 기자)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토요타가 23일(현지 시각) 유럽시장 전용의 '캠리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다. 신형 캠리는 토요타의 TNG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이브리드 2.5L 엔진을 탑재해 2018년 유럽 시장에 출시된 바 있다.

외장 디자인에서는 눈에 띄게 달라진 부분이 많지 않으며 전면부의 디자인 변화가 가장 크다고 할 수 있다. 근육질의 보닛 라인은 전면 범퍼의 중앙부로 이어져 단단함이 느껴지게 디자인됐다.

거대한 크기의 하부 그릴은 역동적으로 범퍼 양쪽으로 확장돼 강인한 인상을 주고 차체가 낮고 넓어 보이게 한다. 또한, 새로운 디자인의 17인치와 18인치 휠과 새로운 외장 색상 조합 등 더 많은 커스텀 옵션이 제공된다.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인테리어에서는 새로운 9인치 디스플레이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가장 큰 특징으로, 가시성과 사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대시보드 위쪽에 자리 잡았다. 더 빠른 소프트웨어가 적용됐으며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모두 지원한다.

시트 옵션으로는, 새로 공개된 베이지 및 블랙 색상의 프리미엄 가죽 시트와 검정색 인조 가죽과 직물 조합의 시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안전 사양으로는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oyota Safety Sense) 어시스트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됐으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도 포함된다.

파워트레인으로는 기존과 동일하게 215마력과 221 Nm 토크의 엔진이 사용된다. 제로백은 약 8.3초 정도 소요돼 꽤 준수한 편이다.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한편, 토요타 캠리는 2021년 1분기부터 유럽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 관련기사 ]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