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BMW, 아우디 이어 ‘포뮬러E’ 철수 계획..그 배경은?

BMW
2020-12-04 09:31:02
BMW 모터스포츠
BMW 모터스포츠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아우디의 포뮬러E 철수 선언에 이어 BMW는 3일(현지시각) 자사의 모터 스포츠 팀이 2020/21 7번째 시즌을 마지막으로 포뮬러E에 더이상 참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혀 주목된다.

BMW 모터스포츠는 시리즈 시작부터 포뮬러E의 주역으로 활약하며 BMW i 안드레티 모터스포츠(BMW i Andretti Motorsport)팀과 함께 우승을 하고 시상대를 장식했다. 그러나 BMW는 포뮬러E에서의 경험이 도로 주행용 차량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말한다.

BMW는 "전기 파워트레인에 관해 말하자면, BMW 그룹은 경쟁심이 강한 포뮬러E 환경에서 이러한 기술을 적용하는 기회를 본질적으로 모두 잃었다"고 말했다.

또한, BMW는 "2021년 말까지 100만 대의 전기차를 도로에 투입할 계획이다. 그리고 이 수치를 2030년까지 700만 대로 늘리는 것이 목표이며, 이 중 3분의 2가 순수 전기 차량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e-모빌리티 제품들을 확장하는 것에 초점을 두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우디는 지난 1일 포뮬러E 시리즈를 그만두겠다고 밝혔다. BMW와 달리 아우디는 포뮬러E에서 철수하고 다카르 랠리 및 르망 24시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