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아우디, 3세대 ‘RS’ 400마력 파워 발휘..출시 일정은?

Audi
2020-12-24 09:15:43
아우디 RS3 출처 오토익스프레스
아우디, RS3 (출처 오토익스프레스)

[데일리카 표민지 기자] 오는 2021년 9월 유럽에서 출시될 예정인 '아우디 RS3'가 개발 마지막 단계에 들어선 것으로 확인됐다.

아우디 RS3는 8세대 폭스바겐 골프와 동일하게 폭스바겐 그룹의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할 전망이다. 차량에는 5기통 엔진이 탑재돼 400마력 이상의 파워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23일(현지 시각) 외신 오토익스프레스(Auto Express)와의 독점 인터뷰에서 프랭크 미힐(Frank Michl) 아우디 스포츠 영업 및 마케팅 담당자는 "새로운 3세대 아우디 RS는 브랜드의 성공 사례 중 하나" 라고 말했다. 그는 "차량에는 5기통 파워트레인이 적용돼 3세대 차량에서도 차량의 인기가 식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고 덧붙였다. 하지만 차량의 출시까지는 아직 몇 달이 남아 있다며 구체적인 사양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아우디 RS3 출처 오토익스프레스
아우디, RS3 (출처 오토익스프레스)

외신은 3세대 RS에 듀얼 클러치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며, 쿼트로 4륜 구동 시스템이 적용될 것으로 보았다. 더불어, 어댑티브 댐퍼, 토크 벡터링 시스템 등 다양한 성능 향상 기술이 적용될 것이다.

아우디 RS3의 외관은 이미 독일의 뉘르부르크링(Nürburgring)에서 수차례 테스트 주행 중에 포착된 스파이 샷을 통해 추측해 볼 수 있다. 스파이 샷을 보면 차량의 프론트와 리어 디퓨저 등 일부 디자인은 기존과 동일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차체는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보인다.

프론트 범퍼는 기존보다 넓어졌으며, 더 넓은 흡기구와 2개의 추가 환기구가 적용돼 엔진 베이에서 발생하는 뜨거운 공기를 좀 더 효율적으로 배출할 것으로 보인다. 차량의 사이드 스커트가 일반적인 아우디 A3보다 깊어 졌으며, 리어 윙도 더 커졌다. 그리고 새로운 디퓨저와 타원형 배기 팁이 적용될 전망이다.

아우디 RS3 출처 오토익스프레스
아우디, RS3 (출처 오토익스프레스)

실내에는 10.1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디지털 계기판, 스포츠 시트, 스포츠 스티어링 휠, 알루미늄 페달 및 다양한 RS 전용 부품이 적용될 것이다.

아우디는 아직 RS3의 판매일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았다. 차량은 내년 9월 출시돼 11월경에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차량의 판매가격은 약 5만 파운드(한화 약 7480만원)에서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