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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량 줄여 中 공략 나서는 마이바흐 GLS, V8 대신 6기통으로 가격↓

Mercedes-Benz
2021-01-07 09:15:37
마이바흐GLS
마이바흐-GLS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럭셔리 SUV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마이바흐 GLS가 중국 시장을 위한 다운사이징 파워트레인 사양을 공개했다. 배기량이 높은 고가의 차량에 별도의 과세를 부과하는 중국 시장에 맞춰 다운사이징 엔진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벤츠는 마이바흐 라인업까지 같은 전략을 실행 중이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기함급 SUV GLS를 바탕으로 화려함을 더한 마이바흐 GLS는 롤스로이스 컬리넌, 벤틀리 벤테이가,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등의 쟁쟁한 경쟁 모델들과 점차 보폭을 넓혀가는 럭셔리 SUV 시장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특히 럭셔리 SUV 시장에서 큰 손으로 활약 중인 중국과 중동 등 최대 시장 공략을 위해 각 제조사들은 한정판, 전용 모델들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마이바흐GLS
마이바흐-GLS

벤츠 또한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카드로 V8 4리터 엔진을 품은 기존 마이바흐 GLS에서 2개의 실린더와 1리터 배기량을 줄여 진입장벽을 낮추는 전략을 구사한다.

직렬 6기통 3리터 사양의 중국 전용 마이바흐 GLS는 유럽에서 판매 중인 GLS 450 4Matic의 파워트레인과 동일한 사양으로 마이바흐 GLS 480 4Matic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마이바흐 GLS 480 4Matic의 출력은 367마력, 최대토크 51kgf·m로 기존 마이바흐 GLS가 내뿜던 550마력, 73kgf·m 대비 183마력, 22kgf·m 낮다. 100km/h까지 가속시간은 6.6초, 최고속도 250km/h, 복합연비 10.5km/L다.

마이바흐GLS
마이바흐-GLS

마이바흐G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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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사이징 엔진을 적용한 만큼 판매가격도 기존 마이바흐 GLS 대바 낮아진다. 벤츠는 V8 마이바흐 GLS의 중국판매 가격을 약 27만 2,500~34만 5,800유로(약 3억 6,400만~4억 6,200만원) 수준에서 판매할 계획이지만 6기통 마이바흐 GLS의 경우 20만 500유로(약 2억 6,800만원) 선에서 책정할 예정이다.

독일 현지 매체에 따르면 벤츠는 향후 글로벌 시장에 V12 엔진을 적용한 마이바흐 GLS의 투입을 고려하고 있으며, 중국 전용으로 출시될 6기통 마이바흐 GLS 또한 유럽 판매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벤츠는 현재 중국 시장을 위해 4기통 1.5리터 엔진을 탑재한 CLS와 2리터 4기통 엔진을 얹은 G바겐 등을 판매 중이다. 이들 모델은 모두 중국 전용 사양으로 유럽을 포함한 북미, 아시아(중국 제외) 어느 지역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는 국내와 같이 배기량에 따른 세금 정책을 시행 중인 중국 눈높이에 맞춘 전략으로 2,500cc 이상 차량에 부과되는 과세를 피하기 위한 하나의 고육지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