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하만, 커넥티드 오디오 솔루션 공개..생생한 개인 맞춤화 표방!

Harman
2021-01-08 15:10:57
하만 ExP 드라이브 라이브 콘서트
하만 ExP 드라이브 (라이브 콘서트)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하만(HARMAN)은 7일(현지 시각) CES 2021에 앞서 ‘하만 익스플로어 2021(HARMAN ExPLORE 2021)’를 통해 새로운 커넥티드 오디오 혁신 솔루션 ‘L.I.V.E.(Live Interactive Virtual Experience: 라이브 인터랙티브 가상 경험)’와 ‘퍼스널 오디오 헤드레스트(Personal Audio Headrest)’를 공개했다.

자동차, 가정용, 이동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설계된 L.I.V.E.와 퍼스널 오디오 헤드레스트 플랫폼은 라이브 음악 공연에서의 에너지와 소통 작용에 대해 소비자가 디지털 경험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개인 맞춤화로 구현한 솔루션이다.

L.I.V.E.와 퍼스널 오디오 헤드레스트 플랫폼은 콘서트 경험의 경계를 확장시킨다는 하만 측의 설명이다. 또, 최신 혁신 솔루션들을 통해 모든 음악 애호가들에게 어디에서든 콘서트 경험을 향상시키고, 개인 맞춤화가 가능하다.

하만 ExP 드라이브 라이브 콘서트
하만 ExP 드라이브 (라이브 콘서트)

라이브 콘서트의 짜릿함과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는 하만의 L.I.V.E.(라이브 인터랙티브 가상 경험) 플랫폼은 멀리 떨어져 있거나 사회적 거리두기 중인 콘서트고어(concertgoer)가 자동차 또는 집 어디에서든 편하게 콘서트장, 아티스트, 음악과 직접 교감하게 하고 아티스트가 팬과 직접 소통하고 반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L.I.V.E.의 양방향 소통 흐름을 통해 팬들은 L.I.V.E.로 아티스트를 응원하고 곡을 신청하기도 하고 다음 곡을 선정하기도 하며 다음 무대에서 특정 악기가 연주될 수 있도록 요청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하만 ExP 드라이브 라이브 콘서트
하만 ExP 드라이브 (라이브 콘서트)

여기에 아티스트는 무대 공연 중에 팬과 상호 소통하고 팬들의 환호에 응답하며 팬이 요청한 노래를 연주하며 관객 참여를 이끌 수 있다.

L.I.V.E.는 고품질 라이브 스트리밍, 소비자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컨트롤 애플리케이션 및 세계적인 수준의 하만의 프로페셔널 조명과 음향 성능을 활용한다. L.I.V.E.는 차량용, 모바일용, 개인 컴퓨터용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에 활용될 수 있다.

하만 ExP 기술 솔루션
하만, ExP 기술 솔루션

퍼스널 오디오 헤드레스트 플랫폼은 3D 공간 오디오 경험에서 개별 사운드 영역 및 가장 섬세한 수준의 개인 맞춤형 음향에 이르기까지 시장에서 가장 진보된 오디오 기능을 제공한다. 퍼스널 오디오 헤드레스트 플랫폼은 현재 상용화가 가능하여 OEM사들이 바로 적용할 수 있다.

하만의 오토모티브 사업부의 카오디오 담당 프랭크 모파(Frank Moffa) 전무는 “이제는 라이브 콘서트 스트리밍과 드라이브-인 콘서트 중심으로 음악을 즐기는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게 됐다”며 “하만은 선도적인 커넥티드 기술을 통해 라이브 콘서트를 구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