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2021 디트로이트오토쇼’ 취소..모터 벨라(Motor Bella) 이벤트로 대체!

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show
2021-01-13 11:39:02
디트로이트 오토쇼
디트로이트 오토쇼

디트로이트오토쇼 조직위원회는 2021 디트로이트오토쇼를 취소하고 모터 벨라(Motor Bella)라는 새로운 야외 행사로 대체한다고 11일(한국시간) 밝혔다.

디트로이트오토쇼로도 불리는 북미국제오토쇼(NAIAS)는 기존 1월이 아닌 6월 개최로 옮긴 바 있다. 이후 디트로이트오토쇼는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으로 다시 2021년 9월로 개최를 연기하기도 했다.

올해 열리는 2021 모터 벨라는 지금까지 봐온 모터쇼와는 성격이 달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모터 벨라의 로드 알버트 (Rod Albert)는 전무는 "우리는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한 혼란을 겪었다"며 “우리는 미디어, 자동차 산업, 그리고 대중들에게 효율적인 방법으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터 벨라는 원래 영국과 이탈리아의 슈퍼카와 클래식카를 위한 단독 행사로 계획됐었지만, 이제는 기존 오토쇼와 비슷한 형태로 변형하는데 초점이 맞춰진다.

장소는 디트로이트 외곽에 있는 미시간 폰티악에 있는 M1 콩코스(Concourse) 시설에서 진행된다.

디트로이트 오토쇼
디트로이트 오토쇼

87에이커의 부지에는 1.5마일 경주로, 2.5에이커의 스키드패드, 그리고 자동차와 자동차 기술 시연을 위해 사용될 오프로드 코스가 포함되어 있어 전통적인 모터쇼에서 보지 못한 모습으로 바뀐다.

한편, 2021 제네바모터쇼도 취소됐으며, 다른 모터쇼들도 올해 하반기로 일정이 늦춰질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