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마세라티, 크로스오버 ‘그리칼레’ 티저 공개..날렵한 실루엣 ‘눈길’

Maserati
2021-06-16 06:23:18
마세라티 그리칼레Grecale 티저 이미지
마세라티, 그리칼레(Grecale) 티저 이미지

15일(현지 시각) 마세라티가 그리칼레(Grecale)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그리칼레는 마세라티의 차세대 크로스오버 차량으로 향후 마세라티 SUV의 미래를 보여주는 모델이다.

마세라티 그리칼레Grecale 티저 영상
마세라티, 그리칼레(Grecale) 티저 영상

티저 영상 속에서는 바람이 그리칼레의 차체를 휩쓸고 지나가며 날렵한 차체의 실루엣을 보여준다. 그리칼레는 이탈리아어로 지중해의 강력한 북동풍을 의미하며 티저 영상이 그리칼레의 이름과 관련해 스포티한 성격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보인다.

마세라티 그리칼레Grecale 유출 사진
마세라티, 그리칼레(Grecale) 유출 사진

그리칼레는 최근 테스트 주행 중 찍힌 스파이샷과 여러 티저 이미지들을 통해 조금 더 구체적인 디자인을 보여준 바 있다. 후드와 대시 투 액슬(dash to axle)의 길이가 길어 전형적인 후륜구동 차량의 비례감을 보여주며 일반적인 SUV들과 다르게 더욱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그리칼레는 다른 마세라티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리어 숄더 부분에 풍성한 볼륨감이 적용돼 페인트가 입혀졌을 때 유려한 리플렉션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리어 숄더를 강조하면 그만큼 실내 공간 구성에 있어 손해를 볼 수 있으나 근육질의 디자인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세라티 그리칼레Grecale 스파이샷
마세라티, 그리칼레(Grecale) 스파이샷

파워트레인의 경우 아직 공개된 정보가 없으나 엔트리 모델에는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적용된 2.0ℓ 터보차저 엔진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고성능 모델은 MC20에도 사용되는 네투노(Nettuno) 엔진을 채택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네투노 엔진은 V6 3.0L 트윈 터보 엔진으로 최대 출력은 621마력, 최대 토크는 729 Nm에 달한다. 마세라티가 앞으로 출시될 신모델에는 완전 전기차 모델이 포함된다고 밝혔기에 그리칼레 역시 전기 파워트레인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

한편, 마세라티 그리칼레는 올해 말 첫선을 보인 뒤 2022년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