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中 SAIC, 신규 브랜드 로고 공개..로보택시 1만대 보급 목표!

2021-06-17 08:32:37
SAIC 로고
SAIC 로고

중국 최대 자동차 제조사 SAIC모터스가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공개하고 브랜드 방향성을 '사용자 중심의 첨단 기술기업'으로 전환한다고 발표했다.

SAIC는 16일(중국 현지시각) 중국 최대 SNS인 ‘위챗’을 통해 신규 브랜드 로고를 공개했다. 새 로고는 ‘푸른 행성, 떠오르는 태양’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기조로, 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미래를 지향한다는 이념을 표현했다. 여기에 흰색 원형 엠블럼은 중국의 개화 성장에 더 많은 기여를 하겠다는 회사의 바람 담았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회사는 향후 비즈니스 목표로 ▲배터리 ▲자율주행,▲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정의차량 및 매커니즘 개혁 등을 제시했다. 단순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서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미래 전동화 모빌리티 그룹으로 거듭나겠다는 의미다.

SAIC 로고구형
SAIC 로고(구형)

구체적인 전략으로 SAIC는 올해 상하이와 쑤저우를 시작으로, 2022년 선전에 무인 자율주행차를 기반으로 한 로보택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2025년까지 자율주행 '레벨4' 기반 로보택시 1만대를 보급하는 것이 회사 목표다. SAIC는 이를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 빅 데이터, AI, 클라우드 컴퓨팅 및 사이버 보안을 전담하는 기술센터를 설립 중이다. 전체 도메인 코어 소프트웨어를 사내에서 직접 개발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현실화될 경우 SAIC은 자율주행 관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내재화한 첫번째 중국 자동차 회사가 된다.

이밖에 SAIC는 업계 최초의 SOA(서비스 지향 아키텍처)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최대 14개의 기술 및 혁신기업을 연계하고 지원해 향후 3년 내에 독립 법인으로 상장시킨다는 것이 회사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