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포드, EV 충전 플랫폼 기업 일렉트리피 인수..서비스 기업으로 변신?

Ford
2021-06-18 10:56:02
포드 F150 라이트닝
포드, F-150 라이트닝

[데일리카 안효문 기자] 포드는 전기차 충전 관리 및 플릿(fleet)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일렉트리피(Electriphi)를 인수한다고 17일(미 현지시각) 밝혔다.

양사는 구체적인 인수조건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계약의 주요 사안은 이달 말까지 마무리될 것이라고 전했다,

포드 관계자는 일렉트리피 인수 배경으로 ‘2030년까지 전체 라인업의 40%를 전동화 차량으로 전환할 계획인 만큼 전기차 충전관리와 상업용 플릿 운영 모니터링 서비스 기술 확보가 필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일렉트리피는 미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전기차 충전 관련 종합 솔루션 기업이다. 회사는 특히 전기차의 위치, 전력상태, 충전상태는 물론 충전기의 상태까지 실시간 추적하고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경쟁력이 있는 것으로 평가 받는다.

포드 머스탱 마하 E
포드 머스탱 마하 E

특히 포드는 일렉트리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포드 프로’ 부문을 강화할 것으로 알려졌다. ‘포드 프로’는 운송업체 등 상용 및 정부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부문이다.

테드 캐니스(Ted Cannis) 포드 프로 CEO는 "포드 프로의 전기차 서비스에 일렉트리피의 첨단 기술을 추가함으로써 상용 부문 고객사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특히 충전 관리부터 점검 등 서비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