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재규어, 새 옷 입은 XE·XF 공개..아마존 음성인식·스포트 트림 추가

Jaguar
2022-05-02 08:12:24
재규어 XF
재규어, XF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재규어가 2023년형 연식변경을 거친 스포츠 세단 XE와 중형세단 XF를 공개했다. 똑똑한 아마존 알렉사 시스템과 300마력 스포츠 트림 추가로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앞서 공개된 SUV F-페이스와 동일한 업데이트가 진행된 XE와 XF는 새롭게 합류한 300 스포츠 트림에 맞춰 겉모습에서 스포티한 분위기를 담아냈다.

재규어 XF
재규어, XF

재규어 XF
재규어, XF

블랙팩 적용으로 그릴과 범퍼 흡입구, 윈도우 몰딩, 디퓨저 등이 까맣게 칠해진 XE와 XF는 20인치 전용 휠과 프라이버시 글라스를 기본 채택해 디자인 통일성을 강조했다. 실내에선 애쉬 우드와 알루미늄 트림 적용을 통해 상품성 개선도 꾀했다.

특히 연식변경을 통해 추가된 아마존 알렉사 음성인식 시스템은 재규어의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결합돼 더욱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재규어 XE
재규어, XE

재규어 XE
재규어, XE

내비게이션과 전화를 포함해 팟캐스트, 오디오 북, 뉴스, 일정 관리, 날씨 예보 등이 모두 음성으로 제어가 가능하며,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해 손쉽게 최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무선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해 스마트폰과의 연동성을 높였다.

보닛 아래에는 트림명과 같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40.8㎏f·m를 발생시키는 4기통 2.0ℓ 터보엔진이 탑재된다. 변속기는 8단 자동변속기가 물리며, 구동 방식은 모두 네바퀴 굴림으로 동일하다.

재규어 XE
재규어, XE

넉넉한 출력은 가볍고 작은 XE를 5.9초 만에 100㎞/h까지 옮겨 놓을 수 있다. 이보다 한 치수 큰 XF는 0.2초 느린 6.1초가 소요된다.

이밖에 동일한 배기량으로 250마력의 힘을 내는 가솔린 엔진과 204마력 디젤엔진 선택도 가능하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적용으로 연비와 배출가스가 개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