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A
데일리카 뉴스
포르쉐, ‘포르쉐 두 드림’ 사회공헌 확대..한국 무형문화재 지원
2022-05-24 11:05:01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포르쉐 두 드림

포르쉐코리아가 한국문화재재단과 함께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Do Dream)’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의 무형문화재 전승활동 지원사업에 총 3억7400만원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르쉐코리아는 포르쉐 두 드림 캠페인 지원 범위를 한국 전통 문화 분야까지 확대하고, 문화유산 보존 및 전승을 위한 지속가능한 환경을 조성한다.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포르쉐 퓨처 헤리티지’의 첫 번째 프로젝트는 ‘찾아가는 꿈의 교실(Dream Finds You)’이다. 12인의 국가무형문화재 이수자 및 전승교육사와 함께 하는 문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궁중음식, 전통공예, 무용 등 각 분야 전통 문화를 익힐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이수자 및 전승교육사들이 3년 이상의 전수 교육 이후에도 경력 단절과 재정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전승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다.

홀가 게어만 포르쉐코리아 대표는 “자신의 ‘꿈’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와 함께 한국의 무형문화 유산을 지킬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다음 세대를 위한 다양한 기회를 창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찾아가는 꿈의 교실은 24일부터 선착순으로 한국문화재재단 홈페이지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온·오프라인으로 천여명의 청소년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한국의 문화유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온·오프라인 강의와 DIY 키트, 미니 음악회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 관련기사 ]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