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벤츠, 7인승 전기 SUV EQB 출시..가격은 7700만원

Mercedes-Benz
2022-06-29 11:44:18
벤츠 더 뉴 EQB
벤츠, 더 뉴 EQB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7인승 전기 SUV(E-SUV) ‘더 뉴 EQB 300 4MATIC AMG’을 29일 국내 출시했다.

더 뉴 EQB는 EQA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인 콤팩트 SUV로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3열 시트 추가 시, 최대 7인까지 탑승이 가능한 여유로운 실내 및 적재공간을 갖추고 있다.

외관은 앞, 뒤 짧은 오버행과 전체적으로 각진 디자인을 통해 EQA와 차별화 됐으며, 삼각별이 적용된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과 19인치 AMG 5트윈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로 스포티한 모습을 완성했다.

벤츠 더 뉴 EQB
벤츠, 더 뉴 EQB

더 뉴 EQB 5인승은 2열 헤드룸과 레그룸이 각각 979㎜, 87㎜로 최대 1710ℓ의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2열 좌석은 6:4 비율로 분할 폴딩이 가능하며, 앞뒤로 140㎜ 가량 조절할 수 있어 적재 공간을 확장 하거나, 뒷좌석 탑승객에게 더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하는 등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실내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7인승 모델은 2개의 개별 좌석으로 구성된 3열 시트가 추가된다. 3열 좌석은 신장 165㎝미만의 승객이 탑승할 수 있으며, 어린이용 카시트 장착도 가능하다.

더 뉴 EQB는 66.5㎾h 용량의 리튬이온 배터리와 지능형 열 관리 시스템 등을 통해 1회 충전 시 최대 313㎞ 주행이 가능하다. 급속 충전기의 경우 최대 100㎾, 완속 충전기는 최대 9.6㎾ 출력으로 충전이 가능하며, 급속 충전 시 배터리 잔량 10-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30분이 소요된다.

벤츠 더 뉴 EQB
벤츠, 더 뉴 EQB

전기모터는 앞, 뒤 축에 각각 탑재돼 시스템 출력 168㎾(약 225마력), 최대토크 39.8㎏f·m의 힘을 발휘한다.

전륜에는 비동기식 모터가, 후륜에는 영구 자석 동기식 모터가 탑재되며, 주행 상황에 따라 앞뒤에 위치한 일렉트릭 유닛을 통해 초당 100회에 걸쳐 가변적으로 토크를 분배, 눈길이나 빙판길에서도 최상의 접지력과 주행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지능형 열 관리 시스템을 통해 효율성을 높였다. 히트 펌프는 인버터와 전기 모터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실내의 온도를 높이는 데 활용해 히팅 시스템에 사용되는 배터리의 전력 소모를 낮추고 주행거리를 늘리는 데 도움을 준다.

벤츠 더 뉴 EQB
벤츠, 더 뉴 EQB

이밖에 기본으로 탑재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에는 앞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도로에 설치된 속도 제한 표지판을 인식해 자동으로 속도를 조정하는 액티브 속도 제한 어시스트, 하차 경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이 포함돼 안전한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요하네스 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더 뉴 EQB는 가족 단위의 고객들이 추구하는 실용성과 안전성, 효율적인 드라이빙 성능을 모두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전기 모빌리티 시대에 일상과 아웃도어 라이프를 모두 만족시키는 완벽한 패밀리SUV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 뉴 EQB 300 4MATIC AMG 라인의 가격은 7700만원으로 책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