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캐딜락, XT4 아래 소형 SUV 개발(?)..하반기 中 출시

Cadillac
2022-06-30 11:59:27
캐딜락 GT4
캐딜락, GT4

[데일리카 임상현 기자] 캐딜락이 SUV 라인업에 또 다른 소형 SUV를 추가한다. 3분기 공개될 ‘GT4’는 XT4 보다 작은 크기로 중국 내 합작사인 SAIC-GM 공장에서 생산된다.

공개 전 중국 특허청 웹사이트를 통해 디자인 일부가 공개된 GT4는 왜건과 SUV 스타일이 결합된 크로스오버로 캐딜락 배지를 부착한 가장 작은 모델로 선보인다.

차체 보호를 위해 플라스틱 보호대를 덧댄 GT4는 치열한 소형 SUV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경쟁 모델은 BMW X2, 메르세데스-벤츠 GLA 등으로 GM의 소형 플랫폼 E2XX를 활용해 완성된다.

캐딜락 GT4
캐딜락, GT4

캐딜락 GT4
캐딜락, GT4

얇고 길게 뻗은 주간주행등, 세로형태의 헤드램프가 위치한 전면부는 캐딜락의 패밀리룩 공식을 따른다. 긴 보닛을 강조한 측면 끝에는 C-필러에 위치한 GT4 배지가 위치한다.

트림에 따라 크롬 장식으로 꾸며진 ‘럭셔리 ’, 블랙 하이글로스를 활용한 ‘스포트 트림’ 등 두 가지 버전이 제공될 예정이며, 메쉬 그릴, 쿼드 배기구, 대형 휠 등을 통해 큰 차처럼 보이는 효과를 강조할 것으로 전해진다.

CarNewsChina에 따르면 GT4에 실리는 파워트레인은 4기통 1.5ℓ, 2.0ℓ 가솔린 터보 등 두 가지다. 모두 다운사이징 엔진으로 이 가운데 2.0ℓ 엔진은 XT4와 같은 최고출력 238마력, 최대토크 35.7㎏f·m의 힘을 낼 수 있다.

구동방식은 1.5ℓ 트림이 앞바퀴 굴림, 2.0ℓ의 경우 네바퀴 굴림이다. 생산은 중국 내 합작사인 SAIC(상하이자동차)-GM이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