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친환경 쿠페형 SUV ‘XM3 하이브리드’..9월 양산 돌입!
2022-08-16 16:30:10 (데일리카 하영선 기자)
XM3

쿠페형 SUV 모델로 출시 전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친환경 XM3 하이브리드가 오는 9월부터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에서 본격 양산된다.

16일 르노코리아자동차 관계자는 “XM3 하이브리드는 오는 10월 초 국내시장에서 공식 출시될 예정”이라며 “다음달 부터는 부산공장에서 양산이 시작된다”고 말했다.

XM3 하이브리드는 이미 부산공장에서 생산돼 ‘르노 뉴 아르카나’ 브랜드로 유럽시장 등에 수출되고 있지만, 국내 판매용은 엠블럼 등의 디자인이 살짝 바뀌게 된다.

부산공장에서 생산돼 해외에 수출되고 있는 XM3는 지난 7월에만 1만1431대가 선적되는 등 지금까지 누적 수출 10만대를 돌파한 르노코리아의 효자 모델이다.

또 XM3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XM3 전체 수출 물량의 63%(7177대)를 차지하고 있는 등 유럽 자동차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 관계자는 또 XM3는 세련되면서도 현대적인 감각을 지니고 있는 국내 유일의 쿠페형 SUV라는 점에서 강점을 지닌다며 XM3 하이브리드는 친환경적이면서도 연비효율성이 뛰어난 만큼 국내 소비자들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자신했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친환경 하이브리드차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데다, 차량용 반도체 물량 공급 부족 등으로 고객인도가 늦어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 XM3 하이브리드의 생산량을 대폭 늘려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2022년형 XM3
[ 관련기사 ]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