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F1 서킷 누비는 메디컬 카, 애스턴마틴 DBX707 데뷔

Aston Martin
2023-03-15 19:43:34
애스턴마틴 DBX707 메디컬 카
애스턴마틴, DBX707 메디컬 카

[데일리카 신종윤 기자] 영국 럭셔리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은 15일 새로운 공식 FIA 메디컬 카로 럭셔리 SUV DBX707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DBX707은 엔진, 변속기, 서스펜션, 브레이크 등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SUV 성능의 정점에 이르렀다고 극찬 받는 모델이다. 고정밀 다이내믹스와 새로운 차체 스타일, 업그레이드된 인테리어까지 가미된 DBX707은 성능과 럭셔리함을 모두 극도로 끌어올려 가장 빠르고, 가장 강력하며, 최고의 핸들링과 매력을 지닌 차량으로 거듭났다.

DBX707은 공식 FIA 메디컬 카로서의 역할을 위해 완전히 개조된다. 소화기, 의료용 가방, 제세동기 등 필수 장비는 모두 DBX707 내 별도 장소에 자체 설치돼 있어 모든 장비가 탑재됐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애스턴마틴 세이프티카 밴티지 메디컬 카 DBX707
애스턴마틴, 세이프티카 밴티지, 메디컬 카 DBX707

또한, 이 차에는 FIA가 승인한 레이싱 시트가 장착돼 있으며, 각 시트에는 6점식 레이싱 하네스가 장착됐다. DBX707에서는 레이스 컨트롤의 통신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FIA 마샬링 시스템(Marshalling system) 뿐만 아니라 포뮬러원 운전자의 생체 데이터와 실시간 텔레비전 화면을 볼 수 있어 어떤 사고든 조기에 파악할 수 있다.

로베르토 페델리 애스턴마틴의 최고기술책임자는 ”DBX707은 포뮬러원의 공식 FIA 메디컬 카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기에 완벽한 차량”이며 “경기 관계자와 의료진이 필요로 하는 유연성과 공간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의 레이싱 서킷에 필요한 성능과 역동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