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 DESIGN AWARD
KO
EN
Dailycar News

중고차 허위매물 등록 안된다..카머스, 실매물 검증 시스템 특허 취득

2023-03-22 09:17:47
핸들 카머스 중고차 이커머스 플랫폼
핸들 카머스 (중고차 이커머스 플랫폼)

[데일리카 신종윤 기자] 중고차 이커머스 플랫폼 ‘카머스’를 운영하는 핸들(대표 안인성)이 22일 허위매물 등록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기 위해 ‘실매물 검증 시스템’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핸들이 취득한 특허(등록번호: 10-2509255)는 딜러가 등록한 매물이 딜러의 소속 매매상사가 보유한 매물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독자적 기술이 적용된 최초의 비즈니스 모델이다.�

딜러와 소속 매매상사의 차량 소유 여부를 검증하는 알고리즘 기술로, 딜러에게 판매 권한이 존재하는 차량만 카머스에 매물로 등록할 수 있다. 소속 매매상사에서 보유하지 않은 차량이나 다른 매매상사에서 보유한 차량은 등록이 원천 차단된다.

핸들 안인성 대표이사는 “허위매물 등록을 방지하기 위해 실매물만 소비자에게 노출되는 알고리즘을 개발해 특허까지 취득하게 됐다”며,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소비자에게 쉽고 편리한 중고차 구매 경험을 선사하는 동시에 더 나아가 투명한 중고차 거래 문화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머스는 지난 2일 한국타이어로부터 30억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이를 바탕으로 우수한 인력을 충원해 서비스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지난 2월에는 오토허브셀카와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4월부터 ‘AJ셀카 온라인 내차팔기’가 ‘카머스 내차팔기’로 브랜드명이 변경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