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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카 뉴스
‘자동차 왕국’으로 불려온 미국은 1990년 들어 프리미엄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도 높아진다. 미국 시장은 그래서 하이 클래스를 타깃으로 삼는 고급스러운 …
캠리는 토요타의 라인업 내에서는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모델이다. 데일리카, 패밀리 세단으로서는 품질력과 실용성이 앞선 때문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캠리(Camry)라는 모델명…
일본차 토요타 브랜드는 1957년에 토요펫 크라운을 통해 미국시장에 진출한다. 1975년에는 폭스바겐을 제치고 미국 수입차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는데, 당시 미국 대학생이나 신혼부…
S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의 플래그십 세단으로서 럭셔리 세단의 아이콘으로 불린다. 상징성이 높기 때문이다. 안락한 승차감과 세대별 첨단 신기술이 꾸준히 적용돼온 S클래스는 1…
토요타 시에나(Sienna)는 전형적인 미니밴에 속한다. 미니밴은 미국시장에서 주로 인기를 모았는데 MPV로도 불린다. MPV(Multi Purpose Vehicle)는 승용…
아우디 A8은 아우디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로 디자인과 기술력이 집약된 세단이다. A8이 처음으로 등장한 건 지난 1988년 ‘아우디 V8’로부터 시작된다. 배기량 3.6L급…
지난해 11월 포르쉐가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디자인 콘셉트 북 포르쉐 언씬(Porsche Unseen)’을 발간했다. 실험용 콘셉트부터 차세대 전기차 개발과정까지 총 15대…
메르세데스-벤츠의 역사는 곧 자동차의 역사를 의미한다. 벤츠가 지난 1886년 페이턴트 모터바겐을 내놓고, 독일 정부로부터 공식 특허를 받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동차의 역사는 지…
메르세데스-벤츠가 내달이면 ‘메르세데스(Mercedes)’라는 브랜드를 사용한지 120주년을 맞는다. 2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스페인어로 ‘우아함’을 의미하는 ‘메르세…
쉐보레가 임팔라의 마지막 생산을 끝마쳤다. 지난 1958년 첫 출시 이후 62년간 쉐보레의 간판 세단으로 자리잡은 임팔라는 무너지는 세단 시장과 함께 저조한 판매량으로 더 이상 명…
대우자동차는 지난 1950년 신진자동차를 인수하면서 역사가 시작된다. 이후 지엠대우자동차를 거쳐 오늘날 한국GM이라는 브랜드로 이어진다. 한국GM은 미국 제너럴모터스(GM) 산하 …
1885년에 선보인 ‘페이턴트 모터바겐(Patent Motorwagen)’이 꼽힌다. 벤츠는 설립자인 칼 벤츠는 페이턴트 모터바겐을 1886년 1월에 독일 특허청에 등록한다. 특허…
골프는 지금으로부터 45년전인 지난 1974년에 처음으로 선보였는데, 당시 인기를 모았던 각진 형태의 세단 스타일에서 벗어나 실용성을 강조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진화됐다. 골…
현대차의 준대형세단 그랜저는 우리나라 세단의 상징으로 불린다. 미국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타는 차로 캐딜락 브랜드가 꼽혀왔듯이, 한국에서는 그랜저로 통한다. 그랜저는 지난 1…
아우디 A6는 지난 1968년 ‘아우디 100’이라는 모델명으로 처음 등장한다. 1994년에 이르러서야 지금의 ‘A6’라는 이름으로 바뀐다. 그 동안 51년이라는 반세기에 걸쳐 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