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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car News
2022-06-21국산차
최근 부산 전기차 화재에 대한 관심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현대차 아이오닉5 전기차가 톨게이트 충격방지대에 고속으로 부닥치면서 화재가 바로 발생하였고 탑승자 두명이 사망한 사건이라…
2022-06-14국산차
전기자동차의 급속 충전은 차량에서 요구하는 만큼의 전력을 충전기가 보내주는 식으로 작동한다. 충전 전압은 배터리 전압을 따라가므로 전류 조절로 요구사항을 맟추는 게 일반적이다…
2022-06-13모빌리티
국내 전동킥보드 시장은 지난 3년간 두 번의 제도 개정을 통하여 더욱 악화되면서 최악의 상태로 가고 있다고 하겠다. 두 번의 개정 자체가 선진국의 벤치마킹이나 국내 상황을 고려하여…
2022-06-10수입차
오늘날은 불확실성의 시대이다. 2년여간 코로나로 웅크리고 있으면서 마음속에 도사린 불안은 우리가 아직 가보지 못한 시대를 보내고 있다. 과연 이런 시대에 적응을 할 수 있을 것인가…
[조재환 칼럼] 우리는 최악의 전기차 충전기 관리 환경에서 살고 있다..왜?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충전기 고장 현황 점검 제대로 갖추지 못 해
전기차 충전기 수는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최악의 전기차 충전기 관리 환경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서울 강남구 학여울역 공영주차장 지하 3층에는 한국전기차충전서비스…
지난 4일 부산 강서구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 창원방향 서부산요금소에서 발생한 현대차 아이오닉 5 충돌 후 화재 사고 원인을 배터리로 보는 시각이 꽤 많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원인…
2022-06-06국산차
1975년 포니 자동차가 현대자동차에서 개발되면서 대 히트를 쳤다. 그 당시 우리나라에는 소형 승용차는 생산하지 못하고 외국 제품을 국내에 들여와 조립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
2022-06-04
최근 자동차 시장이 크게 변하고 있다. 지난 130여년의 내연기관차 역사가 전기차나 수소전기차 등의 무공해차 시장으로 변하고 있는 것이다. 물론 이러한 중첩시장이 길면 길수록 사회…
2022-06-02국산차
여건상 급속으로만 충전할 수 밖에 없다고 해서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이렇다. 완속이 급속보다 조금이라도 좋은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시대를 풍미했던 국산 인기 차종들의 단종 소식이 속속 전해진다. 지금도 많은 소비자들에게 ‘국민차’로 여겨지는 현대차 쏘나타, 한 때 쏘나타의 아성을 넘을 정도로 젊은 소비층들의 …
누구나 몇 번은 심야에 택시를 잡지 못해 발을 동동 굴린 경험은 있을 것이다. 특히 추운 겨울철의 경우는 심각하다고 할 수 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전히 풀리…
지난 3년 전 본격적으로 전동킥보드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컷지만 관련 규제가 본격 시작되면서 현재의 전동킥보드 같은 퍼스널 모빌리티(PM) 시장은 죽어가고 있다. 지난 3년 …
2022-05-20국산차
일부 제조사에서 배터리에 대한 평생 보증을 제공하면서 수명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런데 이 혜택은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기만 해도 폐차할 때까지 무상으로 교환해 주는 건 아니다…
쌍용차가 오는 6월부터 양산에 돌입하는 신차 J100(프로젝트명)의 차명을 토레스(TORRES)로 확정했다. 참고로, 토레스는 남미 파타고니아 남부의 지구상 마지막 남은 절경…
[조재환 칼럼] ‘벌금이 팡팡’ 표현까지 썼는데..서울 전기차 등록 1위 강남구의 민낯
전기차 충전방해금지 단속 소극적..이웃 서초구 등과 대조
지난 2019년 3월 28일, 서울 강남구청은 이 때 자체 뉴스룸에 카드뉴스 콘텐츠를 올렸습니다. 이 콘텐츠의 제목은 ‘세우지 마세요. 전기차에 양보하세요’입니다. 모 화장품 브랜…